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53.79 670.39 1126.50
보합 21.97 보합 14.94 ▲6.7
-1.06% -2.18% +0.60%
양악수술배너 (11/12)KB설문배너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롯데멤버스, 시지온 등 비즈니스파트너 4개사 선정

개방형 혁신 플랫폼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 개최…'상생·협력' 비즈니스 모델 개발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입력 : 2018.05.31 11:07
폰트크기
기사공유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이사가 '엘포인트 엘페이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 2018'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하는 모습/사진제공=롯데멤버스
강승하 롯데멤버스 대표이사가 '엘포인트 엘페이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 2018'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하는 모습/사진제공=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가 개방형 혁신 플랫폼 '엘포인트 엘페이(L.POINT | L.pay)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의 협업기관으로 4개의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선정하고, 6월부터 본격적인 비즈니스 모델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엘포인트 엘페이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는 미래 혁신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과 상생∙협업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를 모집하는 롯데멤버스의 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최종 선발된 비즈니스 파트너는 △시지온 △디스커버리 코리아 △더리얼마케팅 △직능소상공인 총 4개사다. 해당 파트너사들은 단순 서비스 제안을 넘어 빅데이터 추출과 마케팅 전략까지 다방면으로 협업 방안을 제시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롯데멤버스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된 ‘엘포인트 엘페이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에는 총 13개사가 참여했다"며 "모바일 결제·소셜 커머스·빅데이터·비콘 등 첨단 기술 분야와 최신 트렌드와 같이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 방향성과의 연계성이 높은 기업을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선발된 비즈니스 파트너사들은 엘포인트 엘페이와 함께 신규 사업 모델을 개발·적용하고 내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안 사업 특성에 맞춰 협의 부서와의 심층적인 미팅을 진행하고 비즈니스 모델화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모델링 협업을 시작, 오는 8월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안병현 롯데멤버스 미래전략팀장은 "자사 인프라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과의 만남으로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개발하여 수익 창출은 물론 함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지난 4월 5일 ‘엘포인트 엘페이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 2018’를 개최하고 롯데멤버스의 주요 사업과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드 모집 요강을 안내하는 자리를 가졌다. 당시 금융, 유통, 자동차, IT 업계 등 110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서 참가해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