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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1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머니투데이
  • 오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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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5.25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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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7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고객불편 해소와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수신여건 세분화 △디지털전환 지속 △정책금융기관 역할 수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IBK기업은행은 비대면 전용상품 증가에 따른 고객센터 전화량 증가에 대응해 전문상담파트, 스마트상담파트, 일반상담파트, 금융소비자보호상담파트로 세분화해 고객센터를 운영한다. 특정 이슈 발생 시 긴급 투입 가능한 신속 대응팀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2020년 국내 최초로 음성본인확인서비스를 도입해 음성으로 본인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상담지원AI를 구축해 상담직원에게 AI(인공지능)가 상담지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안심전환대출, 청년희망적금 등 정책금융상품의 상담을 적극 지원하고 '보이스피싱' 예방 전기통신금융사기 상담팀을 확대 운영한다. 이밖에도 고령층과 장애인 고객을 위한 어르신 우선상담 및 화상·수화상담팀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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