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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클럽' 가입하면 호텔·렌터카 할인...롯데홈쇼핑, 멤버십 혜택 확대

머니투데이
  • 김민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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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6.02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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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개편을 통해 호텔, 렌터카,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추가했다.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침체된 가운데 다양한 혜택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충성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 유료 멤버십 '엘클럽(70만 명)'을 론칭한 데 이어 50, 60대 중장년층 대상 '헤리티지 엘클럽(연간 150명)', MZ세대 전용 '와이클럽(1만 명)' 등 연령별, 소비패턴별 세분화된 유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이상 높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멤버십 혜택 확대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멤버십 개편은 온라인 쇼핑 중심에서 오프라인 계열사 혜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최대 20% 할인, 롯데렌탈 최대 70% 할인, 롯데시네마 매월 3천원 할인쿠폰 등이 새롭게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모든 서비스를 비용으로 환산하면 가입비(연 3만 원)보다 큰 연간 최대 100만 원 이상의 높은 혜택을 추가로 돌려받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 등 기존혜택도 유지된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계열사 연계를 확대하고 고객별 쇼핑 성향 분석을 세분화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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