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김연아 밥솥 주세요" 매출 3배 쑥…女 사로잡은 그 광고 '대박'

머니투데이
  • 김승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VIEW 13,452
  • 2023.10.25 09:02
  • 글자크기조절
쿠첸 브레인 광고 이미지. /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 (18,780원 ▲180 +0.97%)은 직접 제작한 쿠첸의 신제품 '브레인' 밥솥 광고가 인기를 끌며 제품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고 25일 밝혔다.

광고는 올해 출시된 쿠첸 신제품의 '15가지 밥맛 알고리즘' '보온 OFF 모드' 등 스마트한 기능을 고려해 '생각하는 밥솥'이라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모델은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로 선정했다.


광고는 지금까지 밥솥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의인화 기법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브레인 밥솥이 마치 사람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습을 통해 소비자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남일우 제일기획 팀장은 "기존 밥솥 광고에서 잘 사용되지 않았던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톤 앤 매너로 김연아와 제품에 초점을 맞춰 브레인만의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특히 쿠첸의 자체 분석에 따르면 지난 8월 광고 방영 후 브레인 제품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262% 성장했고, 매출은 약 3.5배 증가했다. 또 2039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김연아 밥솥', '반려 밥솥'과 같은 별명이 붙기도 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엔비디아 쇼크'에 삼성·SK하이닉스 '털썩'…"기회 왔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2023 대한민국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