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수영장·골프연습·영화관+요트 품은 초대형 '리조트 아파트' 생긴다

머니투데이
  • 김평화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2023.11.15 09:31
  • 글자크기조절

DK아시아, 한국 최초 민간신도시 2만1313세대 규모 '리조트특별시' 조성…왕길로열파크시티 11월 분양

'왕길역 로열파크시티' 조감도/사진제공=DK아시아
열대식물과 샹들리에가 있는 대형 실내 수영장, 30m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프리미엄 영화관, 북카페 인테리어를 갖춘 도서관, 요트 데이투어까지. 2만1313세대 초대형 단지인 인천 '왕길역 로열파크시티'가 '리조트특별시'를 표방할 수 있는 배경이다. 지난 14일 방문한 '왕길역 로열파크시티'에선 아직 건물과 조경이 완성되지 않았음에도 한국 최초 민간신도시의 웅장함만큼은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말 그대로 대형 리조트에 온 느낌이었다.


시행사인 DK아시아는 '인 하이 클래스(In-Hi Class) 노블리안 라이프'를 위한 최고급 커뮤니티를 '왕길역 로열파크시티'에 조성할 예정이다. 실내 수영장은 아난티 리조트를 모티프로 했다. 열대식물부터 샹들리에가 있는 럭셔리 인테리어를 적용한다. 로열 골프클럽에서는 30m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으로 마련된다. 티하우스에서는 사교 모임을 즐길 수 있다. 2개의 티하우스가 국내 최장 55m 길이의 스카이워크로 연결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로열 컬쳐센터에서는 고급 샹들리에, 프리미엄 좌석과 콘서트홀, 프리미엄 영화관에서만 설치되는 최고급 음향 설비를 갖춘 유럽형 프라이빗 상영관이 조성된다. 키즈카페, 맘스카페도 들어선다. 도서관은 북카페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공부할 생각'이 들게 한다. 게스트룸은 6성급 리조트에 쓰이는 고급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압권은 국내 최대 크기 유럽형 요트 아라뱃길 썬셋투어 럭셔리 서비스다. 이 아파트 주민은 66ft급 럭셔리 요트를 통해 김포 아라마리나를 출발해 노을진 캠핑장까지 왕복 운행하며 수향 8경을 즐길 수 있는 데이투어와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썬셋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김포 아라마리나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를 오가는 로열파크씨티즌 전용 다이아몬드 리무진 버스 서비스도 제공된다.

DK아시아는 2만1313세대의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신도시를 조성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도시(City)'를 브랜드화시켜 '로열파크씨티'라는 프리미엄 도시브랜드를 선보인다.


DK아시아는 국내 첫 번째 하이엔드 리조트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4805세대)를 성공적으로 입주시킨데 이어 '업그레이드'된 리조트특별시 중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1500세대)를 11월 분양한다. DK아시아가 리조트특별시로 추진하는 123만평, 8개 사업지를 특화 브릿지로 연결해 건물과 공간이 단절 없이 조화를 이루는 리조트특별시를 조성할 예정이다.

DK아시아는 현재 조성 중인 리조트특별시를 100년을 생각하며 대한민국의 문화유산, 헤리티지(Heritage)로 남기기 위한 특화된 기반 시설과 도심 속 명품 조경, 조경 시설 등으로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먼저 기반 시설을 조성하고 이후 아파트를 공급하는 국내 첫 사례다.

리조트특별시는 유럽의 성(Castle)과 성안에 거주하는 귀족의 삶을 모티브로 한다. 국내 최초 조형 문주인 로열 그랜드 게이트가 설치된다. 유럽의 성을 형상화한 리조트특별시의 시그니처 조형물인 로열 그랜드 게이트를 지나면 유럽식 조형 분수와 조화를 이루며 길이가 235m에 달하는 유럽식 중앙정원이 펼쳐진다. 이어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조성한 높이 15m가 넘는 초대형 느티나무와 롤 잔디가 식재된 로열센트럴파크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DK아시아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단지 내의 조경과 조경 시설도 국내 최고 수준으로 특화했다. 대형 전나무를 대규모로 심어 숲을 조성한다. 이곳에는 길이 140m의 순환길 형태의 웰빙 황토 산책길이 생긴다. 입주민만이 누릴 수 있는 800m 길이의 프라이빗 산책길과 단지 내에 오감 만족의 힐링 로드인 테마 숲길도 만든다.

'왕길역 로열파크시티'는 인천지하철 2호선 왕길역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 133-3 일대에 위치했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 총 1500세대다.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으로 59㎡A와 59㎡B, 74㎡A 그리고 74㎡B, 84㎡A, 84㎡B, 84㎡C, 99㎡까지 8개 종류다. 전 대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다. 99㎡ 타입은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케 하는 대형 마스터룸과 펜트하우스식 빌트인 가구 설치가 돋보인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등을 통해 인천 전역과 서울 강서(마곡), 검단, 김포 등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실제로 단지에서 서울 강서구 마곡동까지 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왕길역을 출발해 인천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철도 검암역을 이용하면 서울 도심은 물론 강남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현재도 고속버스터미널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검암역이 9호선 직결 계획이 있는 만큼 직결이 후 환승 없이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강남까지의 이동 시간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교통 환경은 점차 개선될 예정이다. 인천 서구를 남북으로 잇는 중봉터널 착공(2026년 예정)이 예정됐다. 경인아라뱃길 밑을 통과하는 중봉터널은 왕길동과 경서삼거리를 잇는 길이 3.5km의 왕복 4차로의 자동차 전용 대심도 터널로 이 터널이 개통되면 왕길동에서 청라 스타필드까지 8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버스(M버스)도 2024년부터 운행할 예정이다. 특히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입주민들이 광역버스(M버스)와 공항철도의 이용 편리를 위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광역버스(M버스) 정류장과 검암역 정류장까지 프라이빗 셔틀버스를 5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한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가 들어서는 인천 서구에는 최근 대기업들이 자리 잡으면서 주택 수요가 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하나금융타운'을 조성하고, 하나금융지주·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 등 6개 관계사가 이전하게 됐다. 2021년 11월에는 전기자동차 전장 회사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하 LG마그나)이 인천 서구 서부산업단지 내에 본사를 마련, '전기차 부품사업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왕길역 로열파크시티'의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실거주 의무기간은 없다. 계약금을 낸 후 중도금은 무이자로 혜택을 줄 예정이다.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주택 수에 상관없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적용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세계 최초·최대 규모 규모의 민간신도시로 이번에 선보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리조트특별시의 프리미엄 시범단지"라며 "대한민국 주거와 도시문화를 선도하는 것은 DK아시아가 조성 중인 리조트특별시는 단절 없이 조화로운 도시 그리고 자연의 빛과 야간 조명 공존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의 도시로 조성해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자연과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순식간에 127조 증발…새파랗게 질린 개미들 "살려달라"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2023 대한민국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