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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콜, 맞춤형 콜센터 도입 가능 'Multi-Depth ARS' 업데이트

머니투데이
  • 이두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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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11.29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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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비아이솔루션은 상담콜의 기능 'ARS Flow Builder'에 'Multi-Depth ARS 시나리오'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엠비아이솔루션은 채팅 상담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솔루션 '해피톡'을 만든 업체다.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콜센터 솔루션 '상담콜'을 개발했다.

'상담콜'은 △ARS(자동응답시스템) △녹취 △AI(인공지능) 감정분석 △STT(음성을 텍스트로 변환) △카카오톡·문자 메시지 발송 등 콜센터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상담콜의 ARS는 'ARS Flow Builder' 기능으로 제공된다. 기업은 맞춤형으로 ARS를 제작·관리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Single Depth ARS 시나리오'와 더불어 2단계 이상의 ARS 시나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Multi Depth ARS 시나리오'를 이용할 수 있다.

'Multi Depth ARS 시나리오'는 토스, 무신사, 우아한형제들 등의 맞춤형 고객센터에서 사용 중인 '해피톡' 챗봇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기업의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연동, △고객 문의 △주문 정보 조회 △배송 조회 등 필요한 기능을 갖춘 기업 맞춤형 컨택센터를 도입할 수 있다. 특히 'Multi Depth ARS 시나리오'를 이용하면 SaaS 형태의 기업 맞춤형 컨택센터를 파격적인 금액으로 도입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김범수 엠비아이솔루션 대표는 "'Multi Depth ARS 시나리오'는 콜센터 업무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며 "SaaS 형태의 맞춤형 컨택센터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도입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국내 콜센터 솔루션의 문제점을 계속 해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Multi Depth ARS 시나리오'는 사용한 전화량을 기준으로 하는 사용량 기반 비용을 책정했다. 연휴,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 맞춰 사용량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상담콜
사진제공=상담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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