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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립컴퍼니-마포구,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MOU 체결

머니투데이
  • 김태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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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12.05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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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그립컴퍼니
/사진제공=그립컴퍼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가 마포구청과 마포구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MOU는 마포구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이를 통한 마포구 지역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립컴퍼니와 마포구청은 협약을 통해 마포구 지역 소상공인들의 디지털전환(DX)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립컴퍼니는 그립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제작 △라이브커머스 방송 송출 등 마포구 소상공인의 DX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마포구청은 라이브커머스 제작 현장을 담은 방송을 마포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식 유튜브 채널 '마이 마포(my Mapo)'를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그립은 시간·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1인 사업자부터 중소형 소상공인, 대형 브랜드까지 입점해 있다. 판매자에게는 판로 확대 및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판매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역량과 자생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마포구는 그립과 함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마포구 소상공인분들에게 라이브커머스를 알리고 성공적인 온라인 진출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라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과 자생력을 높이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립컴퍼니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지역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제작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월 전국 지역을 방문하고 있으며 올해 총 3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특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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