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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상담 대중화"…멘탈케어 브랜드 '클라이피', 대치센터 개소

머니투데이
  • 최태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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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5.30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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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상담 대중화"…멘탈케어 브랜드 '클라이피', 대치센터 개소
멘탈케어 솔루션 기업 유쾌한프로젝트가 참여형 멘탈케어 플랫폼 '클라이피'의 브랜드를 출범하고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오프라인 센터를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라이피(Clify)는 '당신을 위해 연결된 삶(Connected Life For You)'의 줄임말이다. 소통을 통해 유쾌한 세상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심리 상담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 대치센터는 상담과 검진, 인지연구소로 나눠 운영한다.

클라이피는 유쾌한프로젝트가 지향하는 참여형 멘탈케어 비즈니스 모델 'CAP(Culture Accelerating Program)에 대한 비전이 담겼다.

기존 멘탈케어 방법론이 EAP(Employee Assistant Program) 모델이었다면 CAP은 그룹 심리 상담을 통한 사전 진단과 같은 선제적 솔루션으로 정량적 결과를 제시한다.


즉 EAP는 인사 부서 차원의 멘탈케어 프로그램으로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개인 심리 카운슬링에 그친 반면, CAP는 세대 갈등 해결과 임직원 가족의 삶에도 영향을 미치는 전사적인 케어를 통해 참여형 혁신 경영의 기반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치센터를 맡은 김형준 클라이피 심리연구소장은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에 함께 하겠다. 클라이피 대치센터는 삶의 여정에서 만나는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는 동반자가 되어 준다는 마음으로 준비된 통합형 멘탈케어 센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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