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재부각된 우병우의 車 '마세라티' 가격만 1억7850만원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입력 : 2017.04.08 09:30|조회 : 83373
폰트크기
기사공유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3.0 S Q4'/사진제공=FMK코리아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3.0 S Q4'/사진제공=FMK코리아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타는 차로 유명해진 '마세라티'가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우 전 수석이 지난해 12월 22일 열린 국회 제5차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청문회 직후 한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통해 이 차를 처분한 사실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지면서다. 우 전 수석의 마세라티는 가족기업인 '정강'이 리스한 차량이다.

우 전 수석은 당시 5차 청문회에 출석한 자리에서 마세라티·랜드로버와 포르쉐 2대 등 외제차 4대를 소유하고 있다는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포르쉐와 랜드로버는 처제나 그쪽 소유"라며 "포르쉐는 매일 우리 아이가 탄다는데, 처제 것"이라고 말했다.

우 전 수석이 이번에 판 차량은 마세라티 최초의 사륜구동 세단인 '콰트로포르테 3.0 S Q4(2014년형)' 모델이다. 마세라티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Q4 시스템’을 적용, 주행과 도로 상황에 따라 엔진 토크를 재분배해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해주는 게 특징이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인 ㈜FMK 관계자는 7일 "'Q4 시스템'은 일반 주행시엔 구동력을 후륜에 집중시키다가 도로상황으로 후륜의 접지력이 약해지거나 고속 주행처럼 높은 안정감과 접지력이 필요한 경우 엔진 토크를 전·후륜에 50대 50으로 재분배해 차량의 균형을 잡아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V6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10마력(hp), 최대토크 56.1킬로그램미터(kg·m), 최고속도 시속 284km의 강력한 주행성능까지 갖췄다"고 덧붙였다.

최근 모델인 2016년형 '콰트로포르테 S Q4'는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과 전동식 트렁크, 열선 스티어링 휠(운전대) 등을 기본 트림에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높였다. 현재 판매 가격은 1억7850만원이다.

FMK 관계자는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S Q4'는 강력한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사륜구동 특유의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더한 모델"이라며 "겨울철 눈길과 빙판길에서 운전자에게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8월29일 오후 검찰이 압수수색한 서울 서초구 정강 사옥 지하주차장에서 고급 외제차 마세라티 차량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돼 있다. 정강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가족회사다./사진=오재일 뉴스1 기자<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난해 8월29일 오후 검찰이 압수수색한 서울 서초구 정강 사옥 지하주차장에서 고급 외제차 마세라티 차량이 장애인 주차구역에 주차돼 있다. 정강은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가족회사다./사진=오재일 뉴스1 기자<저작권자 &copy;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빠르고 깊이있는 분석정보를 전하는 VIP 머니투데이(vip.mt.co.kr)에 2017년 4월 7일 (17:48)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최석환
최석환 neokism@mt.co.kr

'시(詩)처럼 사는 삶(Deep Life)'을 꿈꿉니다. 그리고 오늘밤도 '알랭 드 보통'이 '불안'에 적어둔 이 글. <부유한 사람은 상인이나 지주가 아니라 밤에 별 밑에서 강렬한 경이감을 맛보거나 다른 사람의 고통을 해석하고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를 곱씹으며 잠을 청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2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kkaymoon  | 2017.04.10 09:55

제품 광고에 우병우를 끌어들여 낚시질이네... 이런 광고 기사 쓰면 용돈좀 받나?

소셜댓글 전체보기


대선주자 NOW

실시간 뜨는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