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68.05 671.56 1134.30
보합 3.18 보합 0.71 ▲1
-0.15% +0.11% +0.09%
메디슈머 배너 (7/6~)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고려사이버대, 코리아타임스와 한국어 세계화 협력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입력 : 2018.11.01 10:50
폰트크기
기사공유
고려사이버대, 코리아타임스와 한국어 세계화 협력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코리아타임스와 한국어 교육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상호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코리아타임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과 이병언 코리아타임스 사장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해 고려사이버대가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인 '바른 한국어(Quick Korean)' 콘텐츠를 코리아타임스 홈페이지에 보급하기로 약속했다.

고려사이버대는 다문화 시대의 사회공헌을 위해 지난 2013년 '바른 한국어'를 론칭한 후 국내 한국어 교육 전문가의 감수를 거친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를 웹, 모바일을 통해 제공했다.

또한 지난 2014년 네이버 TV캐스트와 유튜브(680만 뷰 이상 기록)에 '바른 한국어' 공식 채널을 개설해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한국어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현재 193개국 학습자가 '바른 한국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유튜브 페이지 조회수도 680만 뷰를 달성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코리아타임스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전 세계 독자에게 '바른 한국어'의 한국어강의 1급부터 3급까지의 교육과정을 선보인다. 학습자는 자신의 수준에 따른 단계별 맞춤교육을 통해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외국인의 학습 편의 도모를 위해 한국어강의 1급 과정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중국어·일본어·스페인어로도 제공되며, 태국어는 자막 서비스가 제공된다. 바른 한국어 콘텐츠는 내년 상반기 중 코리아타임스 홈페이지에 탑재될 예정이다.

김진성 총장은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과 영자 신문으로서 한국의 온라인 교육과 저널리즘의 역사를 대표하는 양 기관이 협력 파트너가 돼 기쁘다"며 "코리아타임스와 긴밀히 협력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언 사장은 "본지의 많은 국내외 독자가 온라인 지면에서 고려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접하길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한편 바른 한국어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korean.cuk.edu)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TV캐스트(tvcast.naver.com/cukkorean)와 유튜브(youtube.com/c/quickkorean)에서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