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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대, VR콘텐츠 제작 부문 융복합 트랙 운영

대학경제
  • 임홍조 기자
  • 2019.09.16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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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대학교는 혁신지원사업의 교육프로그램인 'VR콘텐츠 제작' 부문 융복합 트랙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VR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라 컴퓨터소프트웨어과와 영상&게임콘텐츠과가 공동으로 운영한다.

교과목으로는 △VR 콘텐츠 제작 기초(3시간/3학점) △VR 콘텐츠 제작 워크숍(3시간/3학점) △VR 콘텐츠 제작 실무(3시간/3학점) △VR 콘텐츠 프로젝트(3시간/3학점) 등이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과는 3학년 과정, 영상&게임콘텐츠과는 2학년 과정에서 지원을 통해 융복합 트랙을 이수하게 된다.

융복합 트랙 교육 프로그램 운영내용은 컴퓨터소프트웨어과 학생과 영상&게임콘텐츠과 학생이 팀을 이뤄 1년 동안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또한 현장의 전문가들이 교육에 참여해 실무 제작기술을 전수한다.

이를 통해 컴퓨터소프트웨어과 학생은 VR콘텐츠 제작 개발자(프로그래밍) 부문의 인재로, 영상&게임콘텐츠과 학생은 VR콘텐츠 컴퓨터그래픽 아티스트 부문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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