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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인플루언서 활용 수출상품 홍보마케팅 본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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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나요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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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5.26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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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글로벌 수출(유통)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비대면 방식 수출체계를 갖춰 나가기 위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주수출상품 홍보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오픈마켓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비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온라인을 통한 직접 수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제주도는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9일까지 참여기업 모집을 통해 화장품과 가공식품, 수산물 등 지역수출기업 9곳의 19개 제품을 선정(중복 제외)했다. 이어 중국 타오바오와 일본 라쿠텐, 베트남 쇼핑몰 등 주요 수출국가 인기 오픈마켓에 이 제품들을 입점시키고, 다음달 말부터 오는 11월까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 촉진을 위해 SNS 마케팅 등 온라인 프로모션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국가별로 특화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제주상품 수출 확대에 기여하고, 온라인 판로개척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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