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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에이아이, 천안가온치과병원 AI 고객센터 구축 작업 개시

머니투데이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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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1.26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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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천안가온치과병원 AI 고객센터 구축작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으로 와이즈에이아이의 AI 서비스 영역이 치과 분야로 확대됐다.

이번 AI 고객센터 구축으로 천안가온치과병원은 △AI콜센터(인바운드, 아웃바운드) △AI 홈페이지 △AI안내로봇 △AI 통계관리 등 고객 응대 등이 도입될 전망이다.


특히 AI-TIPS 민간바우처사업은 공공바우처와 달리 로봇(하드웨어)까지 지원된다. AI 안내로봇은 LG전자의 클로이 가이드봇 하드웨어에 AI 홈페이지 콘텐츠를 탑재해 제공된다. 또 대화형 정보 제공을 위한 시나리오를 비롯해 시술 정보, 시설 위치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병원 홍보 영상을 표출하는 사이니지 기능까지 적용된다.

가온치과병원은 중부권역을 대표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임플란트 △심미보철 △심미보존 △교정치과 △소아치과 △치주진료 등 각 진료과별 의료진으로 구성된 원스톱 협진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맹명호 가온치과병원 대표원장은 "AI 고객센터 도입 계약은 대학병원의 전문성과 개인치과의 편의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새로운 치과 문화를 제공하고자 하는 본원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업계를 선도하는 병원급 대형 치과에서 매출과 운영 향상에 기여하는 AI 도입의 선제적 예시를 보여준다면 중소형 개인 치과의원에서도 디지털 전환에 대한 긍정적인 시도를 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AI-TIPS는 와이즈에이아이가 국내 병·의원의 디지털 전환을 목적으로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민간주도형 AI 바우처 사업이다. 와이즈에이아이는 10대 진료과목 병·의원을 우선순위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수요기업들은 바우처를 활용해 와이즈에이아이의 'AI 고객센터(AICC)'의 도입 비용을 최대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와이즈에이아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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