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2012 연중기획 "열린 고용, 새로운 대한민국" 관련기사67
편집자주청년실업이 심각해지면서 절망한 청춘들의 분노가 대한민국을 흔들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는 2012년, 그들과 함께 '일자리, 일거리 만들기'에 나섭니다. 한계와 고정관념을 깨고 다 함께 가는 '열린 고용'의 세계, 머니투데이가 함께 합니다.

李대통령"新고졸시대, 양극화 문제 등 해결에 중요"

폰트크기
기사공유
(서울=뉴스1) 서봉대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고졸자의 선 취업 후 진학 제도'와 관련, "신(新) 고졸시대를 연다는 것은 우리사회의 양극화 등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따뜻한 마음을 갖고 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 29차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보고대회에 참석, 이같이 강조했다고 이길호 청와대 온라인대변인이 전했다.

또 "내년이면 마이스터고 첫 졸업생을 배출하는 만큼 초기에 자리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며 "도입 초기에 방향을 잘 잡아갈 수 있도록 정부는 좀 더 책임감을 가져야 하며 기업도 고민을 계속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 표준인증 제도는 작년 말부터 부처에서 협의돼온 만큼 이제 결론을 내려 추진할 때가 됐다"며 "국가표준인증제가 선진화되면 중소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때문에 빠른 시간내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고 법개정이 필요한 부분은 국회에 제출해 조속히 처리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인증제도의 중복성 방지, 조달청의 인증 인센티브 개선 필요성을 지적했다.

한편 이날 보고대회는 '국가 표준 인증제도 선진화 방안'과 '고졸시대 정착을 위한 선 취업 후 진학 및 열린 고용 강화방안' 등 두 세션으로 나뉘어 160여분간 진행됐다.

토론에서는 국가경쟁력강화위 위원들뿐 아니라 관련 민간 전문가, 기업인, 학생 등이 참석해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의견들을 제시했으며 이에 이 대통령도 "매우 실용적인 안건으로 토론했고 좋은 의견들을 많이 제시해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