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찾아가는 청년버스, 5~6일 영산대서 맞춤형 상담 제공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입력 : 2017.04.04 13:03
폰트크기
기사공유
영산대학교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의 2017 찾아가는 청년버스가 오는 5~6일 양일간 해운대캠퍼스를 방문해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및 진로 상담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버스는 지역 청년들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취·창업 등 진로 고민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정부 청년 지원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청년들과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상담공간으로 꾸며진 청년버스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학재단, 한국국제협력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국립국제교육원), 부산고용센터에서 참여해 지역 강소기업 정보, 해외취업, 장학, NCS 등 취·창업에 대한 1:1 맞춤형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상담에 나서 취업, 진로, 자기계발 등의 고민을 함께 나눌 계획이다.

이밖에 청춘우체통과 자가진단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년위원회 박용호 위원장은 "상대적으로 취·창업 정보에 목마른 부산지역 청년들을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진로탐색에 필요한 정보와 상담을 준비했다"며, "이번 청년버스 행사가 부산지역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길 기대하며 많은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청년버스, 5~6일 영산대서 맞춤형 상담 제공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대선주자 NOW

실시간 뜨는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