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올해의 차 이벤트 배너

DGB자산운용, 똑똑가치배당 펀드 출시

"특정업종 편중없이 분산투자…안정적 성과 목표"

머니투데이 한은정 기자 |입력 : 2017.06.19 17:17
폰트크기
기사공유
DGB자산운용은 변화하는 시장국면의 투자대안으로 주식형 펀드인 'DGB 똑똑 가치배당 펀드'를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펀드IR 기사 자세히보기

이 펀드는 저성장·저금리 시대에 접어든 국내 경제가 향후 완만한 회복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되고 새로운 정부의 경제 정책에 따라 배당투자에 우호적 환경이 조성되면서 매력이 증대될 것으로 판단되는 가치주와 배당주에 주로 투자하는 스타일 펀드이다.

이 펀드는 기업가치 대비 저평가돼 향후 주가상승이 기대되는 주식과 높은 배당이 기대되는 주식에 투자해 코스피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특정업종에 대한 편중 없이 다양한 업종에 분산 투자하는 전략으로 변동성을 줄여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존 스타일 펀드들이 특정 업종에 투자가 집중돼있는 경향이 있어 성과부침이 컸던 반면 DGB 똑똑 가치배당 펀드는 다양한 업종 내에서 투자기회를 발굴해 투자의 안정성을 높일 계획이다.

DGB자산운용 관계자는 "시장국면 변화에 따라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시각이 변화하면서 저평가된 종목들이 새로운 관점에서 재평가 받는 기회가 많아지게 될 것"이라며 "향후 재평가가 기대되는 가치주 투자가 유망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및 활성화로 향후 기업들이 주주 친화적인 배당정책을 시행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배당주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더붙였다.

DGB 똑똑 가치배당 펀드의 총 보수는 A클래스 연 1.25%(선취판매수수료 1% 이내 별도), A-e클래스 0.95%(선취판매수수료 0.5% 이내), C1클래스 1.85%, C-e클래스 1.20% 이다.

이 펀드는 DGB대구은행의 전국 영업점과 온라인을 통해 판매 중이며 IBK증권과 유안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한은정
한은정 rosehans@mt.co.kr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