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전문]홍준표, "박근혜 당적 정리..부당처우 안받게 할 것"

[the300]"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날 것 약속"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입력 : 2017.11.03 18:16
폰트크기
기사공유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방미 일정을 마치고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해 귀빈실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홍대표는 다음주 최고위원회를 열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청원, 최경환 의원의 징계안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2017.10.28/뉴스1  <저작권자 &copy;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8일 방미 일정을 마치고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해 귀빈실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홍대표는 다음주 최고위원회를 열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청원, 최경환 의원의 징계안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2017.10.28/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3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한국당이 깨끗하고 유능한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다음은 홍 대표의 기자회견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저는 오늘 당과 나라의 미래를 위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자유한국당 당적 문제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돌이켜 보면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는 1998.4 대구 달성 보궐선거로 우리 당 국회의원이 된 이래 20여 년 동안 국회의원, 당 대표를 역임하면서 2004년 대선자금 파동 때는 침몰하는 당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나아가 2012.12. 제18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어 우리 당이 재집권하는데 주인공이 되었으나, 2016.12. 최순실 사태를 수습하지 못하고 국회로부터 탄핵소추를 받았고 2017.3 헌정 사상 처음으로 헌법재판소 탄핵 재판에서 파면 당하고 검찰에 제3자 뇌물 등의 혐의로 영어의 몸이 되어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저는 지난 대선과정에서 일관되게 탄핵 재판의 부당성을 주장하여 왔고 탄핵당한 대통령을 구속까지 하는 것은 너무 과한 정치재판이라고도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냉혹하고 가혹했습니다.

급기야 이들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문제를 내년 지방선거까지 끌고 가기 위하여 무리하게 구속기간까지 연장하면서 정치재판을 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을 「국정농단 박근혜 당」으로 계속 낙인 찍어 한국 보수우파 세력들을 모두 궤멸 시키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자유한국당이 한국 보수우파의 본당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박근혜당」이라는 멍에에서 벗어나지 않을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지난 60여 년 세월 동안 대한민국 국민들께서 보수우파 세력들에게 정권을 맡겨준 것은 다소 부족하기는 하여도 국정능력과 책임정치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박근혜 정부의 무능력과 무책임으로 한국 보수우파 세력들이 이렇게 허물어진 것에 대해 우리 자유한국당 당원과 저는 철저하게 반성하고 앞으로 깨끗하고 유능하고 책임지는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날 것을 국민 여러분께 굳게 약속드립니다.

오늘로써 박근혜 전 대통령의 당적은 사라지지만 앞으로 부당한 처분을 받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안보는 백척간두에 와있고 경제는 좌파사회주의 정책으로 대혼란에 빠졌으며 사회는 좌파 완장부대가 세상을 접수한 양 설치고 있습니다.

이런 중차대한 시기에 저와 우리 자유한국당은 자유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도록 혁신, 우 혁신하여 국민 여러분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1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tylotus1  | 2017.11.04 10:29

그말을 누가 믿겠소... 개가 웃을일이요.. 그렇게 나라를 위해서라면 애초에 당대표에서 물러나야지요..

소셜댓글 전체보기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