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그곳…동대문 비밀 명소 가볼까

[따끈따끈 새책] '동대문 디자인 여행'…인스타그램에 올릴 '핫 플레이스' 찾는다면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입력 : 2017.12.02 07:37
폰트크기
기사공유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그곳…동대문 비밀 명소 가볼까
#핫플레이스 #맛집. 분위기 좋은 맛집과 카페, 펍 등이 올라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 하지만 인스타그램도 유행을 타는지 매번 같은 레스토랑, 뻔한 카페뿐이다. 거대 도시 서울의 숨겨진 아지트를 찾아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동대문 디자인 여행'에서 그 보석을 찾아낼 수 있다.

'동대문 디자인 여행'은 디자인재단이 기획하고 디자인연구소가 지었다. 숨겨진 디자인 포인트와 감각적 인테리어, 주인의 의도가 숨겨진 작은 디자인 소품 하나하나까지 놓치지 않는다.

감성이 넘치는 사진부터 소개하는 장소에 어울리는 추천 대상까지. 디자인 전문가들이 책을 만들어 책 자체도 '힙'하다. 책의 가장 앞과 뒤표지에 동대문 좌표를 인쇄해 좌표를 따라 본문을 찾아가면, 올 컬러로 만들어진 책이 눈을 즐겁게 한다.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주말에 방문할 곳을 고민하고 있다면 동대문이 '정답'이다.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전통시장부터 흥인지문, 역사유적, 디자인 랜드마크 DDP까지.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동대문 거리를 속속들이 해부했다.

연인과 함께라면 낙산공원과 한양도성 다산성곽길을, 아이와 함께라면 창신동 문구완구거리와 전통시장을 추천한다. 창신동 공작소와 시대여관, 에베레스트 레스토랑 등 '핫 플레이스' 소개도 잊지 않는다.

젊은 아티스트들의 감각이 느껴지는 곳, 음식 한 접시로 이국적 느낌을 주는 곳, 커피와 그림을 동시에 즐기는 곳, 고물상인 줄 알았던 벼룩시장에서 추억을 사는 곳이 동대문 거리다. 이 책은 아는 사람만 아는 비밀공간부터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대중적 장소까지 모두 아우른다. 이 책을 펼치는 순간, 당신의 발걸음은 동대문으로 향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동대문 디자인 여행=서울디자인연구소 이주영 지음. 박해욱·이우재·남인영 사진. 서울디자인재단 펴냄. 308쪽/1만8000원.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