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10.90 827.89 1123.50
보합 25.84 보합 8.6 ▼2.4
+1.13% +1.05% -0.21%
올해의 차 이벤트 (7/2~)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김경수, '스타의원 총집합' 선대위 발족…'독수리 5형제'도 출격

[the300]총괄 상임선대위원장 민홍철, 공동위원장 우상호·이인영·전해철 등…안민석·박주민 등 '독수리 5형제'

머니투데이 조철희 기자 |입력 : 2018.05.30 17:19
폰트크기
기사공유
지난 17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참석한 의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경수캠프
지난 17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참석한 의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경수캠프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가 30일 당내 스타 의원들이 총집합한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최일선에서 선거 승리를 이끌기 위해 경남 중심의 '화합형 원팀'으로 꾸렸다.


총괄 상임선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인 민홍철 의원이, 상임선대위원장에는 서형수 의원을 비롯해 '원팀'을 선언하며 예비후보에서 사퇴했던 공민배 전 창원시장, 권민호 전 거제시장, 공윤권 전 경남도의회 의원 등이 함께 한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민주당 우상호·김진표·이인영·박광온·전해철·설훈·박영선 의원과 민형배 전 광주 광산구청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선대위 대변인은 제윤경 의원이 맡았다. 경남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챙길 정책과 비전을 중심으로 도민과 소통하기 위해 여성과 청년, 정책 등 부문별 부대변인단도 구성했다.

총괄 상임선대본부장은 이철희 의원이, 상임선대본부장은 황희 의원이 맡았다. 선대위 고문단에는 권영길 전 민주노동당 의원, 김영만 희망연대 의장, 선진규 민주당 중앙당 고문, 김재윤 민주당 경남도당 고문 등 지역 주요 인사들이 이름을 올렸다.

선대본과는 별도로 안민석, 김두관, 김병욱, 박주민, 신동근 의원 등 경남에 연고가 있는 의원들로 구성된 '독수리오형제 유세단'이 경남 곳곳을 누비며 선거 승리를 돕기로 했다.

김 후보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몸이 부서지는 한이 있더라도 무엇이든 해내겠다"며 "선대위와 함께 반드시 성공한 경남, 성공한 대통령, 성공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1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doomankim_78  | 2018.06.03 06:25

스타의원이라는 말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것인지요 스타가 되고싶으면 연예인 하세요 가식 잘 부리시던데 천성이신듯^^

소셜댓글 전체보기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