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팜스코, 하이포크로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7년 연속 선정

머니투데이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11.04 10:32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팜스코의 국내 최장수 냉장돈육 브랜드 ‘하이포크’ 브랜드 돼지고기 시대 열어
돈육 품질 선진화 위해 종돈, 사료, 사양관리까지, 국내 유일의 3-site 시스템 구축


팜스코, 하이포크로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7년 연속 선정
친환경 축산 전문기업 팜스코(대표: 정학상/ www.farmsco.com)의 국내 최장수 냉장돈육브랜드 하이포크가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돼지고기 부분에서 7년 연속 수상했다.

마케팅조사 전문기관인 포커스리서치, 패널인 사이트와 여성신문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상은 여성 건강, 주거 환경 개선, 생활편의성 등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14가지 가치를 기준으로 적합한 기업을 선정하여 각 부분 별로 온라인 조사(여성 소비자 대상) 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은 팜스코는 1967년 축산의 불모지였던 국내에 양돈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73년 사료사업을 시작하며 국내 대표 축산전문회사로 발돋움한 기업이다. 업계 최초로 생산 시스템을 보유하여 최고의 품질 돈육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팜스코는 위생적인 축산 식품 생산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종돈계량에서부터 양돈, 축우 배합사료 및 신선육 유통, 판매까지 축산식품의 전 과정에 수직 계열화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3-site 시스템’ 구축하여 종돈, 사료, 사양관리를 통일하고 청정지역인 전북 장수군에 국내 최대 종돈장을 구축,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하고 위생적인 돼지고기를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02년 업계 최초 1만 톤 판매를 달성하고 축산물 브랜드경진대회 5년 연속 수상 및 녹색성장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팜스코의 대표 브랜드 ‘하이포크’는 1993년 첫 선을 보인 국내 최장수 냉장 돈육브랜드로, 얼리지 않은 신선한 돼지고기로 통하며 출시 당시에 돌풍을 일으키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포크’ 출시 전 국내 돼지고기는 이름 없이 냉동유통 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러한 냉동육은 수분이 얼면서 조직이 파괴돼 맛이 떨어진다. 팜스코는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일반화된 냉장유통방식을 국내에 도입하여 ‘하이포크’를 출시, 돼지고기의 브랜드화를 이끌며 소비자의 입맛을 고급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팜스코 정학상 대표는 “ 이번 수상은 밥상의 건강을 책임지는 여성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 의의가 있으며 팜스코는 농장에서 식탁까지 안전하고 위생적인 돼지고기 제공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고 전하며 “앞으로 팜스코는 국내 축산제품 품질 선진화에 힘을 쏟고 향후 사료생산 기술과 육종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오 사업 등 미래 사업에 대한 적극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축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






※위 내용은 머니투데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종부세 6082만원→3126만원"…1주택자 세금, 2년 전으로?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