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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민원콜센터, 시민평가 ‘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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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12.09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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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뉴스1) 김재수 기자 =
익산시 민원콜센터 상담원이 시민들의 민원을 상담하고 있다.  News1
익산시 민원콜센터 상담원이 시민들의 민원을 상담하고 있다. News1


전북 익산시가 운영하고 있는 민원콜센터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익산시는 최근 콜센터를 이용한 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주민등록여권인감 △교통·자동차 △세무·복지·환경 △시정·관광 △불편민원 등 5개 분야에 대해 상·하반기로 나눠 상담원의 친절성과 상담만족도, 신속성, 불편사항 및 시정의견 등 업무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조사했다.

응답자 가운데 90.2%가 ‘매우만족’이나 ‘대체로 만족’이라고 답했으며, ‘보통’ 7.5%, ‘불만족’ 2.3%로 나타났다.

‘만족한다’고 응답한 시민들은 신속한 민원처리와 토요일 상담운영, 시정 알림서비스 등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익산시는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2009년 12월 ‘민원콜센터(1577-0072)’를 개소해 올 11월까지 27만1947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시 관계자는 “시는 콜센터를 통해 생활에 필요한 정보는 물론 소외계층 복지 사각지대까지 접근해 체계적인 관리가 되도록 상담서비스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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