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남양 '루카' 출시 8개월만에 3천만개 판매

머니위크
  • 문혜원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3.04.01 17:44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남양유업의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가 출시 8개월여 만에 3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루카는 원두커피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원두커피믹스다.

지난해 7월 출시한 루카는 8월부터 대형마트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매출이 늘기 시작해 지난달에는 월매출이 13억 원 규모로 증가하며 누적매출 80억원, 낱개 기준 3000만개 판매를 넘어섰다.

남양유업의 루카는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원두커피 특유의 크레마(커피 잔 위에 생기는 거품)가 생기는 것은 다른 제품과 구별할 수 있는 확실한 차별점으로 이러한 점이 루카를 음용해본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번지며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소용량으로 출시된 '루카 쁘띠'가 큰 인기를 끌며 루카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 첫 출시된 루카 쁘띠는 올해 1월 기준 7억원 이상 팔려나가며 5억원을 기록한 루카의 매출을 앞지르기도 했다. 루카쁘띠는 종이컵에 마시는 커피믹스 문화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용해 용량이 120ml가 됐을 때 최적의 맛이 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남양 '루카' 출시 8개월만에 3천만개 판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