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응답하라 그 시절 그 아이템, 키덜트 동심 자극할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머니투데이
  • 생활뉴스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5.12.24 10:02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응답하라 그 시절 그 아이템, 키덜트 동심 자극할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인기 비결은 그때 그 시절에 대한 뛰어난 고증이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자녀들의 지능개발 촉진을 위한 일명 ‘다이아몬드 게임’과 황금 열쇠 한 장이면 모든 곳을 갈 수 있는 ‘블루마블’ 등 1988년을 상징하는 그 시절 완구들은 시청자를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게 하는 일종의 타임머신 역할을 해주고 있다.

그동안 어린이들의 전유물로만 취급받던 각종 완구가 이제는 어른들의 영역까지 다가와 각자의 추억을 떠올리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키덜트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 가운데 30~40대 키덜트족의 동심을 자극하는 특별한 완구가 있다.

▶ “추억 속의 몬스터들이 귀엽게 돌아왔다” 리니지 마법인형 피규어

온라인게임 ‘리니지’ 게임 속 몬스터를 귀엽게 재현한 ‘마법인형 피규어’가 그중 하나다. ‘데스나이트’, ‘서큐버스’, ‘버그베어’, ‘스파토이’ 등 실제 리니지를 경험했던 30~40대 키덜트족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구성돼있다.

스파토이가 귀여운 피규어가 돼 내 책상 위에 올려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버전 한정판 마법인형 피규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소품과 코스튬을 착용한 귀여운 캐릭터로 가득 차있어 리니지를 즐겨 하던 유저가 아니더라도 사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다.

게다가 리니지 ‘마법인형 피규어’를 구매하면 리니지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리니지 사용자들에게는 그야말로 최고의 선물이다.

▶ 어린 시절 레이서의 꿈을 다시 펼치고 싶다면 RC카

‘신세기 사이버 포뮬러’, ‘스피드왕 번개’, ‘우리는 챔피언’ 등의 F1와 미니카를 주제로 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보고 자란 남성이라면 아직도 가슴 한쪽에는 레이서의 꿈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레이서가 되지 못했더라도 나만의 자동차로 200km가 넘는 속도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바로 RC카를 통해서 말이다.

RC카는 10만 원 이하의 입문용부터 수백 만 원대의 고급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돼있으며, 최근에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RC카도 등장했다. RC카를 통해서라면 꿈만 꾸었던 자신의 드림카를 운전할 수도 있고 과거의 클래식카도 운전할 수 있다.

미국 호라이즌 베테라(Vaterra) 브랜드 ‘1986 쉐보레 K-5 블레이저 어센더(K-5 블레이저 어센더(1986 Chevrolet K-5 Blazer Ascender)’는 전동 4륜 구동 무선조종 자동차로 1986년형 쉐보레 K-5블레이저 보디를 입혀 30~40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외형을 갖추고 있다.

80년대 클래식 SUV의 멋진 바디와 바위길과 개울을 가리지 않는 남성미 넘치는 주행능력은 오프로드를 꿈꾸는 키덜트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것이다.

▶가족과 함께 아날로그 감성을 공유하고 싶다면 보드게임

가족과 자녀들이 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하기에 눈치가 보이는 키덜트가 있다면 더는 기죽을 필요 없다.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는 보드게임이 있기 때문이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보드게임은 게임을 통해 자녀와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자녀의 지능 개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보드게임 전문 유통업체인 ‘코리아보드게임즈’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할리갈리’, ‘코코너츠’ 등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보드게임 베스트셀러를 내놨다. 어린 시절 다락방에서 밤 새는 줄 모르고 보드게임을 즐겼던 추억을 이제 아이들과 나눈다면 크리스마스 연휴가 즐거워질 것이다.

▶10년 만의 귀환, “우리도 제다이가 되어보자” 스타워즈

스페이스 오페라의 시작과 끝이자 키덜트에게 있어서는 레전드급인 스타워즈가 10년 만에 ‘스타워즈7: 깨어난 포스’로 개봉하자 그 반응이 뜨겁다. 1977년부터 이어진 스타워즈 사랑에 남녀노소 할 것 없는 흥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스타워즈 관련 상품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홈플러스는 스타워즈 신작 개봉일에 앞서 40여 가지 스타워즈 관련 상품을 선보였다. 제다이의 상징이기도 한 광선검과 스타워즈의 등장인물인 그리버스 장군 레고 등을 판매한다. 이미 미국에서는 북미 공식 개봉일인 지난 18일(현지시각)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 미국 3개 도시에서 2만 명이 참가해 ‘광선검 전투’가 열리기도 했다.

스타워즈의 열혈팬으로 알려진 칼럼니스트 허지웅도 자신의 SNS 계정에 광선검을 휘두르는 제다이 복장을 동영상으로 찍어 올리기도 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