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성장 빠르다"…애경 '에이지 20's', 누적매출 3000억원 돌파

머니투데이
  • 배영윤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7.09.05 11:49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에센스 커버팩트' 인기, 올해 연매출 1500억 전망…기능성 화장품 라인 확장, 채널 다변화·해외 진출 속도

에이지 20's 매출 추이/사진제공=애경
에이지 20's 매출 추이/사진제공=애경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이하 '에이지 20's')가 브랜드 론칭 4년10개월만에 누적매출 3000억원(내부매출기준)을 돌파했다. 히트 상품 '에센스 커버팩트' 인기에 힘입어 판매 채널과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에이지 20's'는 지난 2012년 11월 홈쇼핑 브랜드로 출발했다. 이후 2013년 9월 출시한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공에 힘입어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 애경의 화장품 사업을 견인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에이지 20's는 2012년 11월 론칭 이후 2013년까지 약 34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이어 2014년에는 연매출 153억원을 기록해 처음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어 2015년에는 539억원을 기록하며 1년만에 500억원을 넘어섰고 지난해엔 1126억원을 기록해 연매출 1000억 브랜드로 올라섰다.

올해는 지난달 말 기준 124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이미 지난해 매출액을 넘어섰다. 월평균 1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연간매출 1500억원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이지 20's 제품들/사진제공=애경
에이지 20's 제품들/사진제공=애경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첫 출시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쳐 현재 '시즌8' 제품까지 나왔다. '에센스 포켓기술'을 적용해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를 68% 함유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모두 갖춘 제품력이 입소문을 탔다.

특히 홈쇼핑에서 시즌1부터 시즌8 제품까지 총 413회 방송 중 '264회 매진'되며 매진율 63.3%를 기록했다. 현재 홈쇼핑에서 판매중인 이 제품은 GS홈쇼핑과 CJ홈쇼핑 전체 판매방송에서 100% 매진이라는 역대급 실적을 기록, 판매방송이 거듭될수록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며 "이제는 '에센스 팩트'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해 원조 에센스 팩트로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에이지 20's는 홈쇼핑에 편중된 판매채널을 다변화해 성과를 내고 있다. 올 상반기 홈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4% 성장한 가운데 홈쇼핑 외 매출이 2015년 2.8%에서 2016년 28%, 2017년 상반기에는 47.7%까지 확대됐다.

백화점에 공식 1호점을 오픈했고 면세점에도 진출해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 2호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이다.

브랜드 콘셉트도 변화했다. 2012년 메이크업 브랜드로 시작해 올해부터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탈바꿈했다. '에센스'를 브랜드 콘셉트로 연결해 '에센스 커버팩트' 외에 에센스, 크림 등 기능성 스킨케어 라인 제품을 확장했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는 기능성 제품의 확장을 통해 채널 다변화를 강화하고 해외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