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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DB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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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사무엘 기자
  • 2019.02.27 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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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금융투자는 중저가 로드샵 브랜드 클리오 (20,150원 상승50 0.2%)에 대해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반등) 가능성이 엿보인다고 27일 평가했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중저가 로드샵 브랜드 가운데 판매경로 확장성이 가장 용이하다고 봤기 때문이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2000원을 유지했다.

올해는 중국인 관광객 증가로 면세점 매출이 전년 대비 20% 성장할 것으로 관측되며 온라인 판매 강화로 온라인 부문 매출도 성장할 것이란 분석이다. 로드샵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가운데 클리오도 실적이 저조한 비효율 매장의 구조조정으로 이 부문 매출 성장은 시장 평균에 부합할 전망이다.

박현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클리오는 페리페라, 구달 등 비교적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다른 중소형사보다 채널 확장성이 용이하다"며 "올해 매출액은 2187억원(전년비 16.7% 증가) 영업이익 101억원(흑자전환)으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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