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카페24, 빅데이터로 기업-쇼핑몰 마케팅 연계 지원

머니투데이
  • 김도윤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8.11 09:31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카페24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간 이벤트·프로모션 협력을 연계하는 '프로모션 브릿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제공=카페24
카페24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간 이벤트·프로모션 협력을 연계하는 '프로모션 브릿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제공=카페24
차트

MTIR sponsor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 (60,600원 상승2500 -4.0%)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간 이벤트·프로모션 협력을 연계하는 '프로모션 브릿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카페24 프로모션 브릿지는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간 최적의 마케팅 협력 상대를 찾아 연결한다. 각자 마케팅 유형과 목표 고객층, 선호 브랜드 등 정보를 입력하면 카페24가 빅데이터 분석으로 협력 대상을 자동으로 연결해준다. 프로모션 진행에 필요한 디자인 제작부터 성과 리포트까지 지원한다.

연동(매칭)이 이뤄지면 온라인 쇼핑몰은 기업으로부터 지원 받은 상품이나 유무형 서비스 이용권 등을 소비자에게 이벤트 혜택으로 제공할 수 있다. 기업은 온라인 트렌드에 알맞는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다.

카페24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기업에 중요한 마케팅 협업 파트너로 부상했다"며 "방문 고객의 연령과 성별, 취향 등이 명확해 공동 마케팅 진행 때 효과가 극대화된다는 평가"라고 말했다.

카페24 프로모션 브릿지는 제휴 동반 마케팅을 원하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와 온·오프라인 기업 모두 참여 가능하다.

실제 온라인 쇼핑몰과 기업 간 마케팅 협력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식품 기업 로고가 그려진 상품 택배봉투를 온라인 쇼핑몰 배송 포장에 활용하거나, 30대 뷰티 브랜드의 신제품을 유아 패션 쇼핑몰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방식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기업과 온라인 쇼핑몰의 파트너십은 서로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이라며 "최적의 연결을 통해 최종 소비자의 혜택까지 커질 수 있도록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



'동학개미군단' 봉기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