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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로코, 소비자 맞춤광고 자동제작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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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태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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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6.16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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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로코, 소비자 맞춤광고 자동제작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출시
인공지능(AI) 테크 기업 몰로코가 소비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는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이커머스·게임·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앱 카테고리 마케터들이 광고 게재 시점에 각 앱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자동으로 디자인·배치·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독자적인 머신러닝 기술로 광고주의 제품 카탈로그와 연동해 베스트셀러 아이템, 광고 배치 지점, 개인의 광고 시청 특성 등의 요소를 고려한 뒤 실시간으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디자인한다.

현재 페이스북, 구글, 크리테오의 카탈로그 피드와 호환이 가능하다. 국내의 경우 네이버 템플릿을 지원한다. 다이내믹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주의 모바일 측정 파트너와 동기화해 캠페인의 성과를 추적하고 결과를 최적화할 수 있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자동화해 앱 마케터들이 자신의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잠재 고객을 찾아내 빠르고 쉽게 성장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강정은 롯데온 대리는 "사용자 선호도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관련성 높은 제품을 추천하는 맞춤광고를 통해 광고 퍼포먼스와 사용자 LTV(서비스 이용 시작부터 이탈 순간까지 기업에 제공한 가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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