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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인트, 3년만에 오프라인 데모데이 '딥임팩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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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태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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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2.09.19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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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인트, 3년만에 오프라인 데모데이 '딥임팩트' 진행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이하 블루포인트)가 내달 12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9번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COVID-19)로 온라인으로 전환한 지 3년 만의 오프라인 데모데이다.

블루포인트는 기존 산업의 한계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AC다. 극초기부터 시리즈 A 이후까지 스타트업의 내실을 단단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데모데이는 '딥임팩트'(Deep Impact)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딥임팩트는 지구의 소행성 충돌 위기를 다룬 1998년 영화의 제목에서 따왔다. 딥임팩트의 소행성처럼 갑작스럽게 다가올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고 위기에 대응하는 것이 스타트업의 혁신과 맞닿아 있다는 취지다.

이번 데모데이는 실재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성에 초점을 맞춘다. 직전년도 투자 기업을 소개하는 기존 데모데이 관행과 달리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스타트업의 혁신성과 기술을 들여다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블루포인트는 미래의 위기를 '환경·DT(디지털 전환)·산업·주거' 4개로 분류하고, 해당 분야별 3개 스타트업씩 총 12개 팀을 소개할 예정이다.

데모데이 참여 스타트업은 △환경(인투코어테크놀로지, 위미트, 뉴트리인더스트리) △DT(랩노트, 뒤끝, 이너버즈) △산업(퀀텀캣, 크라이오에이치앤아이, 알티엠) △주거(스페이스웨이비, 케이엘, 리브애니웨어) 등이다.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는 벤처캐피탈(VC) 등 투자사를 비롯해 전국의 창업 유관기관, 예비 창업자, 연구원,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 중 하나다. 이벤터스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이용관 블루포인트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스타트업이 그간 일궈온 노력의 성과를 공유하고 싶다"며 "다가올 위기를 해결하는 시도에 더 많은 혁신가가 뛰어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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