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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 언어 구사한 부산 시민들…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공개

머니투데이
  • 이강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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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3.26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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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현대차그룹
/사진제공=현대차그룹
"니-니쎼스바-미 뿌-싼 흐크쩨 오브쉐흐니 띠또스꾸쉐노스끼, 떼크놀로기에 아자쉬트끼뽀디얄릿"
(체코어로'이제 부산이 이 모든 경험과 문화, 기술들을 전 세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라는 뜻)

현대차그룹은 부산 시민이 직접 출연해 15개 BIE(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 언어로 부산의 강력한 개최의지와 역량을 소개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를 26일 공개했다. 또한 개별 BIE 회원국의 표심을 잡기 위해 각 회원국 언어로만 제작된 1분 분량 영상 16편도 선보였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글로벌 홍보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등의 디지털 채널뿐 아니라 BIE 실사단이 방문할 예정인 광화문광장 유치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상영할 예정이다.

출연진들은 각자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에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BIE 회원국들 언어 중 하나를 선택해 부산의 발전상과 세계박람회 개최 역량을 소개한다.

영어와 중국어를 비롯해 에스파냐어, 포르투갈어, 체코어, 그리스어, 슬로베니아어, 히브리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15개 언어가 등장하며, 이들 언어를 사용하는 BIE 회원국은 약 90여개국에 이른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다음달 2일부터 7일까지 예정된 국제박람회기구의 현지실사 기간 전후로 그룹의 온·오프라인 역량을 가동해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과 열기를 결집시킨다는 계획"이라며 "실사단이 한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떠날 때까지 한국의 국민적 유치 열기를 보여주기 위해 이번 글로벌 영상뿐 아니라 다채로운 유치 홍보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박람회 실사단은 후보국의 유치역량과 준비수준 등을 심층 평가해 실사 보고서를 작성하며, 여러 평가 항목 중에서도 유치 지원국의 국민적 열기와 지지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말 현대차그룹 캠페인 영상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씨앗들의 박람회(Expo for seeds)'는 차별화된 유치 메시지로 현재 유튜브 등의 SNS채널 노출수가 1400만회를 돌파했으며, 지난 9일에는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2023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디지털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차원의 전담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했으며, 전 세계에 펼쳐져 있는 그룹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세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국제 행사 등을 활용해 부산 유치에 총력전을 펼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2023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에 제네시스 G80·GV70 전동화 모델 등 총 58대를 행사 운영 차량으로 제공했으며, 차량에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문구를 새겨 포럼에 참석한 각국 주요 인사와 현지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알렸다.

또 2030 부산세계박람회 비전과 한국 문화를 알리는 다보스포럼 '한국의 밤' 행사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로고가 부착된 투명 유리 컨테이너를 설치하고, 그 안에 콘셉트카 제네시스(Genesis X)'를 특별 전시했다.

작년 6월과 11월 파리에서 개최된 제170~171차 BIE 총회 기간에는 파리 시내 주요 관광 명소에서 아이오닉 5, 코나 일렉트릭 등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얹은 친환경 차량을 운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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