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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피크닉, 맛과 비주얼 살린 영양만점 아몬드 간식 추천 레시피

로피시엘 옴므
  •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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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03.31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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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봄 향기 가득 맛과 영양 모두 챙긴 간식을 찾는다면?

/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완연한 봄 날씨, 마스크 해제 후 피크닉을 즐기려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며, 야외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봄철 야외활동에 따르는 강한 자외선과 황사와 꽃가루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면서도 영양과 맛까지 챙길 수 있는 간식을 찾고 있다면 아몬드가 근사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아몬드는 나무 견과류 중 가장 많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 천연 식품으로, 봄철 황사와 강한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아몬드 한 줌 (약 30g, 23알) 섭취를 통해 한국인 일일 권장량의 67% (7.3mg)에 달하는 비타민 E를 섭취할 수 있다.

따라서, 잦은 야외활동에 피부 트러블이 걱정된다면 통아몬드를 단순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피부 관리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아몬드는 가루, 버터, 슬라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 레시피에 활용하여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있다.

◆ 아몬드 달래 딥과 함께 즐기는 아몬드 칩
봄나들이 중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을 찾고 있다면 아몬드 달래 딥에 찍어 먹는 아몬드 칩을 추천한다. 슬라이스 아몬드가 박힌 아몬드 칩은 극강의 바삭함을 자랑하며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과 즐거움을 선사해 준다.

아몬드 칩과 아몬드 달래딥/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아몬드 칩과 아몬드 달래딥/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아몬드 칩과 함께 봄의 맛을 좀 더 즐기고 싶다면, 봄 제철 채소 달래와 함께 만든 아몬드 달래 딥을 곁들여 먹는 방법이 있다. 부드럽고 고소한 아몬드 달래 딥은 계속해서 손이 가게 하는 마성의 매력을 갖고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에게 사랑받는 간식이다.

<아몬드 칩>
재료: 슬라이스 아몬드 250g, 달걀 흰자 5개 분량(140g), 설탕 160g, 녹인 버터 50g, 박력분 30g
1.슬라이스 아몬드, 설탕, 박력분을 잘 섞어주기
2.번에서 준비한 믹스에 달걀 흰자와 녹인 버터를 넣고 골고루 섞은 다음,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휴지시키기
3.2번에서 준비한 반죽을 테이블 스푼으로 떠서 베이킹지 위에 얇게 펴주기
4.175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12분 동안 노릇하게 구워주기
5.구워진 반죽을 조심스럽게 떼어내어 밀대나 와인병 위에 얹은 다음 상온에서 식혀주면 완성.

<아몬드 달래 딥>
재료: 아몬드 가루 1/4TS, 크림치즈 225g, 다진 달래 3T, 양파가루 1/4TS, 마늘 가루 1/4TS, 그릭요거트 1T 또는 우유 1/2T 또는 사워크림 1TS
1.부드러워진 크림치즈와 다진 달래, 아몬드 가루, 양파 가루, 마늘 가루, 기호에 따라 그릭요거트 등을 잘 섞으면 완성.

◆ 봄 피크닉에 빠질 수 없는 컬러풀 영양간식, 아몬드 크림 찹쌀떡
봄 피크닉 시즌을 맞아 야외활동에서 다양한 인증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화려한 색상의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비주얼은 물론 맛과 영양까지 원한다면 아몬드 크림 찹쌀떡을 추천한다.

아몬드크림 찹쌀떡/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아몬드크림 찹쌀떡/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 입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에 눈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깔로 피크닉 매트를 다채롭게 만들어 줄 디저트 메뉴로 그만이다. 아몬드 버터와 아몬드 우유를 활용해 만든 찹쌀떡으로 부드럽게 입안 가득 퍼지는 아몬드의 고소함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아몬드 크림 찹쌀떡>
재료: 아몬드 버터, 아몬드 우유 240ml, 설탕 3T, 소금 한 꼬집, 전분가루, 생크림, 크림치즈, 찹쌀가루 200g, 식용색소,
1.아몬드 버터,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동일한 비율로 넣고 잘 섞기
2.준비한 아몬드 우유에 소금, 설탕을 넣고 잘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데우기
3.찹쌀가루 200g에 식용색소와 데운 아몬드 우유를 넣고 반죽하기
4.반죽을 담은 그릇에 랩을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2분30초 정도 겉면만 익지 않도록 섞어주면서 데워주기
5.반죽을 잘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2분30초 조리하기
6.전분가루를 묻힌 도마에서 반죽을 잘 치댄 후 8~10등분하기
7.동그랗게 뭉친 반죽 덩어리들을 밀대로 하나하나 잘 펴준 후 1번에서 준비한 소를 넣고 동그랗게 뭉치면 완성.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이자 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인 김민정 이사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외부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휴대성이 좋고 맛과 영양이 풍부해 활용도가 높은 아몬드로 봄 피크닉을 위한 아몬드 간식을 즐기며 건강과 뷰티 관리까지 챙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사진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편, 아몬드 한 줌(약 23알, 30g)에는 비타민 E(7.3mg),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산(15g)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아몬드는 한국 성인에게 필요한 하루 비타민 E 권장량의 67%에 해당하는 알파-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아 식품 등으로 섭취해야 하는데, 하루 한 줌의 아몬드를 통해 가볍게 일상에서 이를 채울 수 있다. 또한, 아몬드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근육의 성장과 회복을 도와 체중 조절과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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