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공식 출시

로피시엘 옴므
  •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2023.07.26 23:11
  • 글자크기조절

멀티 패스웨이 전략, 전동화 모델… 올해 세번째 선봬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통해 13.8km/L 고연비, 편안한 승차감 등 다양한 공간활용 특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 적용, 폭넓은 디지털 경험 제공
레저 및 아웃도어, 반려동물과 생활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대응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토요타코리아는 준대형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를 7월 25일(화)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토요타코리아는 멀티 패스웨이(Multi Pathway)전략 아래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및 하이브리드(HEV)와 토요타 최초의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HEV) 두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크라운'에 이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번째 전동화 모델이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랜더는 4세대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통한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이다.

하이랜더의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을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다.

토요타 SUV 패밀리 룩을 적용한 프론트 그릴과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대구경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입체감 있는 측면의 곡선라인 및 안정감 있는 자세를 연출하는 후면부의 리어펜더로 하이랜더 만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색상조합을 통해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한다.

안락하고 쾌적한 3열 구성의 7인승 공간을 제공하는 하이랜더는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독립된 공간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2열 독립식 캡틴 시트 및 2열과 3열 시트를 동시에 평평하게 펼 수 있는 플랫 폴딩 기능으로 대용량 적재 또는 차박 등의 야외 레저 활동 시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의 출력과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동급 모델대비 뛰어난 연료효율로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이랜더는 TNGA-K(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K)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강성 차체, 차량 하부의 진동 감소대책 및 최적의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편안한 승차감을 전한다.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사진제공=토요타코리아
특히,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주변 흡·차음 설계로 실내유입 소음을 줄였으며, 윈드쉴드 및 앞 도어에 적용된 어쿠스틱 글라스와 사이드 미러의 디자인과 보닛 후드의 형상 개선 등을 통해 주행 중 발생되는 풍절음을 최소화해 뛰어난 NVH(소음·진동)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가속 시 차체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피치 보디 컨트롤(Pitch Body Control)'이 적용되어 탑승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따라 프론트 및 리어 휠 구동력 배분을 100:0에서 20:80까지 정밀하게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E-Four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공식 출시
하이랜더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가 적용되어 고객에게 폭넓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토요타 커넥트는 LG유플러스의 U+Drive를 기반으로 통신형 내비게이션 및 팟캐스트, 모바일TV와 별도의 서비스 가입을 통해 음악 스트리밍 및 U+스마트홈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CLOVA)'와 연동되는 AI 음성인식 시스템을 통해서는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탑승자의 목소리로 조작할 수 있다. LG U+ Drive LTE 서비스는 통신 가입일로부터 3년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3년 경과 후에는 유상으로 제공된다.

토요타코리아, 7인승 SUV '하이랜더' 공식 출시
여기에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Toyota Safety Sense)'와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거기에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 11개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간단한 발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플래티넘 그레이드는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되었다. 또한, 연장 보증 프로그램(EWP: Extended Warranty Program)을 통해 메이커 일반 보증기간인 3년 또는 10만km에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자체 2년 서비스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선도래 기준 총 5년 또는 10만km 동안 고객의 안전운전을 지원한다.

강대환 토요타코리아 상무는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하이랜더는 하이브리드의 높은 효율성과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을 통해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라며, "하이랜더는 아웃도어 활동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를 선호하시는 고객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5% 기준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원이다. SUV의 활용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하이랜더 전용 액세서리를 토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판매한다.

차량 루프에 안전하게 화물을 적재하여 운반하는 데 도움을 주는 '루프 랙 크로스바(Roof Rack Cross Bar)', 어린이와 노약자의 쉽고 안전한 탑승을 돕는 '사이드 스텝(Side Step)', 오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어 차량 실내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올 웨더 플로어 라이너(All Weather Floor Liner)', 트렁크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카고 라이너(Cargo Liner)' 등 총 4종의 액세서리를 통해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량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토요타 고객 앱 '요! 토요타!'를 통해 '액세서리 4종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최대 10%의 할인도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토요타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고열·기침 아이들 쏟아져 들어와…"폐렴 난리" 中 병원은 지금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2023 대한민국 사회안전지수
[연중기획] 인공지능 시대의 생존법, AI 리터러시 키우자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