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더벨]'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서울푸드 2024 참가

머니투데이
  • 김혜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텔레그램
  • 문자
  • 2024.06.13 09:31
  • 글자크기조절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떡볶이 브랜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국떡)'가 지난 11일 고양 킨텍스에서 막을 올린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4)에 '글로벌 K푸드 식품회사'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오는 14일 폐막한다.


13일 국떡 관계자는 "국떡 전시 부스는 첫날부터 국내·외 바이어와 일반 고객들의 관심으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국내 인기 제품과 해외로 수출되고 있는 제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전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떡은 국내 최초로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했으며 국내와 미국 등 해외 35개국 수출을 통해 누적판매 2000만팩 판매를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07년 첫 출시한 '오리지널 떡볶이'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로제떡볶이', 최근 편의점 씨유(CU)에 입점한 '컵떡볶이'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국떡 측은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다양한 박람회에 참가해 세계 곳곳에 K푸드 떡볶이 맛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재 미국, 유럽, 중동의 주요 아시안 마트와 동남아 편의점에 입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떡은 코스닥 상장사 아이즈비전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이엔크리에이티브의 식음료(F&B) 브랜드로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35개국에 수출 중이다. 지난달 태국에서 진행된 타이펙스 전시회에도 참가했으며, 이달 23일부터 열리는 뉴욕 팬시 푸드 쇼에도 참가해 제품과 브랜드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단독 SK하이닉스, 앰코와 손잡는다..."HBM서 삼성 따돌린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다음 언론사 홈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풀민지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