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플렉스파워, 전 직원 팀장화로 취미와 문화생활· 꿈까지도 공유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입력 : 2017.08.09 16:23
폰트크기
기사공유
-박인철 플렉스파워 대표 인터뷰

“플렉스파워의 모든 제품과 문화는 ‘와우!’라는 탄성을 만들어 냅니다. 제품 하나를 만들더라도 고객이 정말 필요한 제품, 정말 신기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박찬호 크림, 국가대표 선수 리커버리 크림으로 잘 알려진 플렉스파워 박인철 대표의 말이다.

박인철 플렉스파워 대표/사진제공=플렉스파워
박인철 플렉스파워 대표/사진제공=플렉스파워
2014년 설립된 플렉스파워는 단일 품목으로 리커버리 크림을 제조·유통·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플렉스파워의 홍보모델이자 대주주인 박찬호씨로 인하여 일명 박찬호 크림으로 널리 알려졌다.

플렉스파워 리커버리 크림은 운동 후 어깨, 허리, 무릎, 발목, 종아리 등에 바르는 근육 이완 크림으로 연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고 있다. 현재 전국 거점 고속도로 휴게소를 비롯해 주요 백화점에 입점됐으며 NS 홈쇼핑 전량 매진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개발자인 박인철 대표는 “2001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탄생한 크림을 한국에 들여와 관절과 연골에 도움을 주는 식약처 고시성분원료 ‘식이유황’과 ‘글루코사민’을 배합해 지금의 플렉스파워 크림을 만들었다”며 “몸에 바르면 체온이 1-2도 정도 올라 30분간 유지돼 온열효과가 나기 때문에 근육이완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덕분에 플렉스파워 리커버리 크림은 국가대표 운동선수들뿐만 아니라 골프선수, 장시간 서서 근무하는 승무원, 백화점·호텔 종사자 등에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선블럭젤과 셀룰라이트 크림도 호응을 얻고 있다. 리커버리 크림 단일 품목으로 지난 4월 코넥스에 상장됐으며 내년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위)플렉스파워 리커버리 크림, (아래) 현대백화점 매장 사진/사진제공=플렉스파워
(위)플렉스파워 리커버리 크림, (아래) 현대백화점 매장 사진/사진제공=플렉스파워
박인철 대표는 “전 직원들을 팀장으로 부르며 법인카드 한도액 3천만원을 아무런 제약없이 직원들과 공유한다”며 “이를 통해 직원들 스스로 판단하며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하도록 하는 동시에 빠르고 신속한 의사결정 과정과 실행을 가능하게 해 급격한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고 전했다.

또한 플렉스파워는 매년 전 직원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입사 100일 기념 반지, 1년차 기념 부모님 선물 등을 제공하는 독특한 문화로 핵심 가치인 몰입, 성장, 행복의 기업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박인철 대표는 “플렉스파워 영업직원들은 정해진 장소가 아닌 휴게소, 마라톤 대회, 공항 라운지 등에서 원칙 없는 마케팅을 수행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앞으로 직원들의 내공을 길러주는 마케팅 사관학교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준비된 인재를 능력 있는 인재로 길러내 회사와 함께 상생하며 성장하는 길을 열어갈 것”이라며 “역동적으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플렉스파워에 많은 인재들의 지원과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중기&창업팀 허남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nyheoo@mt.co.kr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IT, 스타트업을 담당 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