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KT&G, 전국 12개 대학서 '상상옷장' 확대 운영

머니투데이 세종=정혜윤 기자 |입력 : 2017.09.14 16:12
폰트크기
기사공유
강원대학교에 설치된 ‘상상옷장’에서 대학생들이 면접용 의상을 입어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G
강원대학교에 설치된 ‘상상옷장’에서 대학생들이 면접용 의상을 입어보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T&G
KT&G가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면접용 의상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상상옷장'을 기존 8개 대학교에서 12개 대학교로 확대, 운영한다.

14일 KT&G에 따르면 상상옷장은 대학교 내 옷장과 피팅룸을 갖추고 남녀 정장과 셔츠,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용 의류 일체를 재학생들에게 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부터 운영됐다.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인 '상상펀드'를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상상옷장은 지난달까지 총 3433명, 월평균 286명의 대여실적을 기록하는 등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T&G는 현재 강원대와 전남대, 충남대 등 전국 8개 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상상옷장을 이달부터 경기대, 부경대, 안동대, 충북대 등 4개 대학교를 추가해 수도권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또 면접스타일링, 이미지메이킹, 증명사진촬영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KT&G 관계자는 "상상옷장이 취업준비생들에게 반응이 좋아 이를 유치해 달라는 대학교들의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정혜윤
세종=정혜윤 hyeyoon12@mt.co.kr

발로 뛰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