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10.90 827.89 1123.50
보합 25.84 보합 8.6 ▼2.4
+1.13% +1.05% -0.21%
올해의 차 이벤트 (7/2~)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DGB대구은행, 경영애로기업 대출금 상환유예제도 실시

조선 및 자동차 협력업체 대상… 2조원 규모 자금유동성 기대

머니투데이 한은정 기자 |입력 : 2018.04.17 17:11
폰트크기
기사공유
DGB대구은행, 경영애로기업 대출금 상환유예제도 실시
DGB대구은행은 중견기업 구조조정에 따른 유동성 지원과 지역 기반사업 경영난 해소를 위해 ‘경영애로기업에 대한 대출금 상환유예제도’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무상환 만기연장, 상환유예 등의 유동성 지원을 하는 이번 제도는 기업 구조조정과 관련된 조선, 해운업종 및 대구·경북지역의 주력산업인 자동차부품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중소기업에 대해 제도 시행기간 중 만기가 도래되는 대출에 대해서는 상환조건 없이 최장 1년간 대출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고 분할 상환중이거나 분할상환예정인 대출에 대해서는 상환금을 최장 1년간 유예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영업점장이 전행 취급하는 등 취급절차를 대폭 간소화했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긴급조치를 통해 지원대상업종을 영위중인 기업체에 대해 약 2조원 규모의 자금유동성이 이루어져 원활한 경영난 해소가 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지역중소기업을 위한 상생경영을 지속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최저임금보장에 따른 경영애로기업을 위한 자금지원을 위해 대구신용보증재단과 협업해 20억원을 출연했으며 총 한도 2조원 규모의 ‘New DGB W.I.S.H(희망)’ 특별대출을 시행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최근 대내외적 경제환경 변화에 대한 불안감으로 관련 기업 경영난 우려 해소를 위해 이번 제도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치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은정
한은정 rosehans@mt.co.kr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