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머니투데이

동원F&B, 양반죽 2020년까지 2000억 브랜드로 육성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동원F&B, 양반죽 2020년까지 2000억 브랜드로 육성

머니투데이
  • 조성훈 기자
  • 2018.07.11 15:2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image
동원 양반죽 /사진=동원F&B
동원F&B가 양반죽 생산시설을 확충하고 제품 개선에 나선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양반죽을 연매출 2000억 원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동원F&B는 하반기 중 시니어 타깃 죽과 프리미엄 죽, 브런치 스프 등 다양한 맞춤형 카테고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1992년 출시된 양반죽은 지난해 720억원 어치가 팔리며 국내 상품죽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원F&B는 현재 2세대 간편식 개념인 국내 상품죽을 3세대인 정찬(正餐) 개념의 HMR(가정간편식)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3000평 규모의 죽 전문 생산시설을 동원F&B 광주공장 내에 준공했다. 3세대 정찬 개념에 걸맞게 제품의 품질과 외형도 업그레이드했다. 죽의 핵심 원료인 쌀을 고품종으로 바꾸고 설비도 개선해 싸래기(깨진쌀) 발생을 최소화했다. 조개, 야채 등 재료로 만드는 고유의 육수도 개선했다. 패키지도 기존 알루미늄 따개에서 편리한 필름 타입으로 변경했고 장독대를 연상하게 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동원F&B는 올해 소비자의 성별, 연령, 식습관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올초 파우치로 간편히 짜먹을 수 있는 ‘양반 모닝밀’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시니어 전문기업과 협업한 신개념 죽도 선보인다.

동원F&B 관계자는 “국내 상품죽 1위 브랜드로서 다양한 신 제품을 출시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늘의 꿀팁

  • 띠운세
  • 별자리운세
  • 날씨
  • 내일 뭐입지
메디슈머 배너_슬기로운치과생활 (3/11~)
제5회 MT청년금융대상 (2/25~3/17)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