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서울국제공연예술제·서울아트마켓' 4주간 동시 개최

10월7일~11월4일 서울 전역에서 열려…국내외 작품 소개 및 예술가의 해외진출 창구 역할

머니투데이 황희정 기자 |입력 : 2018.09.11 17:23
폰트크기
기사공유
'서울국제공연예술제' 포스터. /자료=예술경영지원센터
'서울국제공연예술제' 포스터. /자료=예술경영지원센터

해외 유명작품과 국내 대표 연극·무용작품 소개에 앞장서온 '서울국제공연예술제'와 수많은 예술가의 해외진출 창구 역할을 한 '서울아트마켓'이 올해 동시에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제18회 서울국제공연예술제'와 '제14회 서울아트마켓'이 오는 10월7일~11월4일 4주간 동시에 치러진다. 아르코예술극장, 대학로예술극장, 설치극장 정미소를 비롯해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갤러리, CKL스테이지, 서울남산국악당, 이음센터 등 서울 전역에서 진행된다.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열리는 서울국제공연예술제는 리투아니아, 벨기에, 세르비아, 싱가포르, 아일랜드, 프랑스, 핀란드와 한국 등 총 8개국, 23개 단체의 22개 국내외 연극과 무용작품을 소개한다. 연극은 고전부터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정치풍자 작품에 이르기까지 우리 시대의 역사를 조망한다. 또한 무용은 미디어아트, 힙합, 아크로바틱, 현대무용의 융·복합으로 4차산업 시대가 요구하는 공연예술의 방향과 미래 춤이 던지는 화두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아트마켓' 포스터. /자료=예술경영지원센터
'서울아트마켓' 포스터. /자료=예술경영지원센터

서울아트마켓은 국내외 공모를 통해 21개 작품(국내 16개·해외 5개)을 공식 쇼케이스로 선정했다. 올해는 전세계 공연예술계 국제교류 방향과 유통체계 변화에 부응하고 국내 창작분야와 예술가들의 다양한 현재 모습을 담아내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유관기관과 협력을 준비해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서울무용센터·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서울거리예술축제), 국립현대무용단, 국립극단, 국립국악원 등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해외 주요 초청인사를 교환하며 한국 공연예술계의 다양한 조류와 예술가들의 활동을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한국공연관광협회가 주관하는 ‘2018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과도 긴밀히 협력, 대학로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축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공연예술 작품에 친밀하게 접근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