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71.09 661.90 1131.30
▲1.71 ▼4.44 ▲0.5
+0.08% -0.67% +0.04%
메디슈머 배너 (7/6~)KB설문배너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공주대, 한·중 대학생 함께 하는 가을 축제 한마당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입력 : 2018.10.13 15:18
폰트크기
기사공유
공주대, 한·중 대학생 함께 하는 가을 축제 한마당
공주대학교는 13일 오전10시 대학본부 국제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 진선미 장관을 비롯한 박달원 총장직무대리, 중국 유학생, 한국대학생,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제의 숨결과 향기, 그리고 문학' 축제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18년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의 결과보고회다.

여성가족부는 국내체류 유학생과 한국 청소년 간 문화 이해와 우호증진, 청소년의 글로벌 리더십 향상을 위해 2018년 국제청소년 리더교류 지원사업을 마련, 그 수행기관을 공모하고 우수 프로그램과 수행 역량을 지닌 대학을 선정해 사업을 수행하도록 지원했다.

공주대는 지난 3월 이 사업에 '백제의 숨결과 향기, 그리고 문학'을 주제로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중국과 오랜 교류의 역사를 지닌 백제를 배경으로 하는 대학의 특징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타 대학과 차별화한 인문학적 접근과 구성의 창의적이고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국내 외국 유학생과 한국 대학생이 다양한 주제를 놓고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며 "프로그램 운영에 애쓰는 대학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이 열린 마음으로 다양성을 인정하고, 함께 사는 법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달원 총장직무대행은 "자랑스러운 공주대의 글로벌 리더들로 거듭난 여러분 모두가 자랑스럽고, 이러한 성장의 계기를 마련해 준 여성가족부의 지원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는 국제청소년리더 교류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대외협력본부, 한민족교육문화원, 국제교육원 등의 학내 기관과 국어교육과, 중어중문학과 등의 학과가 연계된 사업추진단을 구성했다. 또 지역 문인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문학창작 교실, 인문학 특강, 백제와 금강문학 탐방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결과보고회는 그동안 진행한 성과를 토대로 작품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한·중 대학생이 함께 쓴 공동 창작시와 다시 쓰는 설화 등의 작품을 행사장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