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러브라떼, “옷도 사고 여행도 다녀오세요”

머니투데이
  • 김경원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0.10.26 16:11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20~30대 여성이 주요고객인 오피스룩 전문 쇼핑몰

멋진 휴가를 선물하는 쇼핑몰이 있어 눈길을 끈다. 오피스룩 전문 쇼핑몰 러브라떼(대표 윤현수·www.love-latte.com)가 바로 그 곳이다.

러브라떼는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제주도 항공권과 펜션 숙박권 등을 제공한다. 윤현수 대표는 “고객층이 누구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춰 진행한 이벤트”라며 “목표 고객층을 염두에 두고 일관된 운영정책을 만드는 게 장기적으로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윤 대표는 3년간 남성의류 쇼핑몰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30대 여성을 주요고객으로 설정한 뒤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오피스룩을 선정했다. 지난 6월 카페24(www.cafe24.com) 쇼핑몰 솔루션으로 러브라떼를 시작했다.

쇼핑몰 사이트는 고급스러움과 편리함을 강조했다. 최대한 직관적인 메뉴로 구성했고 문을 열기 전 여러 차례 ‘쇼핑 동선’을 점검했다. 상품을 구매할 때 불편하거나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기 위해서였다.

품질 기준을 엄격히 지켰다. 소비자층의 특성을 감안해 제품 원단에 크게 신경 썼다. 품질은 원단에서 결정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하는 제품은 아예 취급하지 않았다.

러브라떼는 상품 문의나 후기가 가장 많은 제품을 선정해 20~30% 할인 판매하는 아울렛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공식블러그를 만들어서 사무직 여성의 관심사인 음악, 맛집, 코디 관련 정보를 꾸준히 올려 고객과 친밀하게 다가서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명확한 고객층의 설정과 맞춤형 마케팅, 사이트 제작, 이벤트 등으로 문을 연지 4개월여 만에 급성장했다. 윤 대표는 “더 좋은 제품과 빠른 배송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며 “캐주얼 쇼핑몰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