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모바일 베스트셀러, 여성은 '옷' 남성은 '먹거리'

머니투데이
  • 엄성원 기자
  • 2013.07.25 10:4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글자크기조절
  • 댓글···
image
모바일쇼핑 베스트셀러/사진=G마켓
모바일 쇼핑을 통해 여성은 ‘옷’을, 남성은 ‘먹거리’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www.gmarket.co.kr)이 올해 상반기 모바일 쇼핑 남녀고객 인기품목을 조사한 결과 여성 고객은 △여성의류(패션) △가공식품(차/음료/과자) △화장품(향수/이미용) △유아동의류(신발/가방) △출산/유아용품(임부복) 등의 순으로 구매가 많았다.

여성고객 모바일 구매 1등 여성의류의 경우, 전체 구매량의 14%에 달했고 카테고리 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티셔츠, 바지, 원피스(정장) 등이었다.

이에 비해 남성은 먹거리 구매가 가장 많았다. 남성 인기품목 1위는 가공식품(차/음료/과자)이 차지했고 △여성의류(패션) △휴대폰/액세서리 △신선식품(쌀/과일/정육/수산물) △화장품(향수/이미용) 등이 뒤를 이었다.

‘가공식품’은 전체 판매량의 8%를 차지하며 남성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카테고리 중에서는 과자, 스낵, 안주류 판매가 가장 많았다.

성별, 연령별로 구매 비율을 비교하면 30대 여성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전체 판매량 중 41%가 30대 여성 고객이었으며 20대 여성과 40대 여성이 각각 26%와 10%로 뒤를 이었다.

남성 역시 30대가 가장 높은 구매력을 보였으나,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8%에 불과했다.

모바일 쇼핑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는 평일의 경우, 오후 1~2시 사이, 주말은 밤 10~11시 사이인 것으로 각각 나타났다.

한편 모바일 쇼핑 고객이 크게 늘어나며 G마켓의 상반기 전체 매출액에서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 동기 2%에서 올해 9%로 급증했다. 이 기간 모바일 쇼핑 판매량도 5배 이상 신장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자료=G마켓
/자료=G마켓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띠운세
  • 별자리운세
  • 날씨
  • 내일 뭐입지

많이 본 뉴스

메디슈머 배너_비만당뇨클리닉 (5/10~)
금융스낵컬처공모전(6/26~8/11)
블록체인

포토 /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