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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BMW·포드·FMK 1만813대 리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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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미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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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07.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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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국토교통부
제공= 국토교통부
현대자동차, BMW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에프엠케이에서 제작 또는 수입 판매한 총 12개 차종 1만81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국토교통부가 18일 밝혔다.

현대차 (259,000원 상승2500 -1.0%)에서 제작 판매한 제네시스(EQ900(HI) 3851대, G80(DH) 1129대)의 경우 품질개선을 위해 무상수리를 실시했지만 추가 조사 결과 지속 운행시 과다 누유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을 실시한다. 19일부터 현대차 서비스 센터, 블루핸즈에서 무상 수리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535i 등 2671대는 시동꺼짐 현상 등이 발생할 수 있어 2016년 리콜이 실시됐지만 결함 가능성 차량이 추가로 확인돼 리콜 대상에 포함됐다. M3모델 290대에서는 전자장비 미작동 등으로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9일부터 BMW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가능하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하여 판매한 컨티넨탈 1930대는 주행중 도어 열림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돼 결함시정에 들어간다. 몬데오 916대는 리어테일 램프 안전기준에 부적합해 리콜을 실시하고 과징금도 부과한다. 19일부터 포드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공식 딜러 정비공장 및 지정 정비공장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

에프엠케이에서 수입 판매한 M145 26대는 에어백 내부 ECU(전자제어장치) 내부 납땜 불량으로 결함 가능성이 확인돼 지난 16일부터 마세리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리콜 조치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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