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SK이노, 기업 PR캠페인 10일만에 1400만 조회수 돌파

머니투데이
  • 황시영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19.08.28 14:07
  • 글자크기조절
  • 댓글···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 쉽게 설명

SK이노베이션의 기업 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 영상 캡처/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기업 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 영상 캡처/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129,500원 상승2000 -1.5%)은 자사 기업 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편이 유튜브 공개 10일 만에 14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업 PR 캠페인은 지난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종편∙보도채널 등을 통해 공개됐다.

SK이노베이션은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전략 실천 의지를 대외에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 제작했다. 그린밸런스는 기존 사업이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축소하고, 새로운 친환경 사업 모델을 개발해 환경분야 사회적가치를 플러스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캠페인에 소개된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은 SK이노베이션이 추진 중인 친환경 신사업이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 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 영상 캡처/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기업 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 영상 캡처/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특히 '깨알 재미' 요소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자연스럽다'는 단어의 다의성을 활용, '자연스럽게 혁신을 추구하겠다'는 의지와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은 자연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모두 전달하고자 했다. '자연스럽다'의 '자연'에는 '힘들이지 않아도 저절로'란 뜻과 '산, 바다, 식물, 동물 등이 이루는 지리적 환경'이란 뜻이 있다.

또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오프닝 곡을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시청자들의 레트로 감성을 자극했다.

김병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교수(한국광고학회장)는 "친환경이란 평범하면서도 어려운 주제를 레트로 감성으로 효과적으로 풀어냈다"며 "동물을 등장시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킨 점도 눈에 띈다"고 말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의미와 재미를 모두 담아낸 기업 PR캠페인으로 SK이노베이션의 경영 전략 방향성을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화학 기업인 SK이노베이션은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누구보다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CEO 기자간담회를 통해 "그린밸런스 전략으로 회사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같은 달 열린 SK그룹 사회적가치 측정 설명회에서는 환경영역 사회적가치 부정효과 1조4000억원을 축소해 2030~2035년까지 0원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니투데이 기업지원센터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