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통합검색

백석문화대,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초청 특강

머니투데이
  • 권현수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0.05.28 15:25
  • 글자크기조절
  • 댓글···
백석문화대,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초청 특강
백석문화대학교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이 28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진형 대표는 한국지식경영학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회사 설립 전 LG CNS 빅데이터 사업 리더로 활동했다. 이날 이 대표는 '감으로 하는 마케팅은 끝났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 대표는 "마케팅 부서가 돈 쓰는 부서가 아니라 돈 버는 부서로 인정받기 위해선 감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닌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이 중요하다"며 "강력한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약·강점 분석과 미래 예측"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의사결정은 소비자의 구매 예측은 물론 6개월 뒤 어떤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릴 지에 대한 예측까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올해 1학기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재학생 대상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6월 4일엔 김성경 아나운서의 '대화의 신', 11일엔 칠십이초 성지환 대표의 '매우 트렌디한 회사의 매우 미련한 대표 이야기' 특강이 예정됐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머투맨 the 유튜브가이드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