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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사이버대, 온라인 항공사 고객서비스 과정 특강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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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권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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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10.07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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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가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한국IATA교육센터와 함께 항공사 고객서비스 특강을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항공운송산업 현황 △주요 조직과 여객 항공사 관계 △항공산업의 변화와 개선된 Global Standard ACS △ACS의 신 트렌드와 항공사 ACS 업무 △인재상 소개 등이다. 교육은 외항사 15년 경력 이상 전·현직 실무자가 맡는다.

이번 항공사 고객서비스 과정 특강은 항공사 지상직과 객실승무직 분야에 두루 필요한 항공사 고객서비스(Airline Customer Service, 이하 ACS) 과정 론칭 기념 특강 및 외국 항공사 전현직 ACS 업무 담당자 초빙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종사이버대와 한국IATA교육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가운데 외국항공사 중 타이항공 한국지사 담당자가 파트너로 참여한다.

특강은 IATA Airline Customer Service Course의 방대한 내용을 모두 다루기 보다는 △전체적인 과정의 Outline △항공사 고객서비스의 개념과 일반 CS의 차별점 △항공사의 Airline Customer Service 실무 사례 소개 △Airline Customer Service 직군에서 요구되는 능력 등을 소개한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해 1월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와 원격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국가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항공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실제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한국IATA교육센터(IATAedu Korea)에서 제공하는 국제표준 항공 교육프로그램과 공인 교육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전문 항공운송 교육을 통해 전문 호텔관광경영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숙영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한다. 따라서 설명회 현장으로 오지 않고도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며 "특강 참가 유형도 3가지로 하고 참가비와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이를 둬 참가자의 선택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조교 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 항공사 고객서비스 과정 특강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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