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쇼핑몰 리뷰에 동영상 입혔다…크리마, 리뷰 솔루션 강화

머니투데이
  • 최태범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1.08.09 10:45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쇼핑몰 리뷰에 동영상 입혔다…크리마, 리뷰 솔루션 강화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마가 리뷰 서비스에 '동영상 리뷰' 기능을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크리마 리뷰 솔루션은 리뷰 작성 과정을 간소화하고 문자메시지, 알림톡 등을 통해 리뷰 작성률을 높여 온라인 쇼핑몰의 리뷰 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수집된 리뷰는 다양한 위젯과 SNS 채널 연동 기능을 통해 쇼핑몰 내에 효과적으로 노출된다.

새롭게 도입된 동영상 리뷰 기능은 정형화된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구매자 경험을 생동감 넘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미리 촬영해둔 동영상 또는 리뷰 작성 중 촬영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다.

작성된 리뷰는 쇼핑몰 곳곳의 다양한 위젯을 통해 노출된다. 동영상 리뷰를 통해 상품의 크기, 사용 방법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한 고객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구매를 결정할 수 있게 된다.

크리마 관계자는 "동영상 리뷰는 텍스트나 이미지 보다 용량이 커 데이터 처리에 고도화된 기술이 요구된다"며 "1900여개 고객사의 리뷰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소화해온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영상 리뷰도 수준 높은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크리마는 쇼핑몰 운영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존 리뷰 솔루션을 이용하는 고객사들이 별도의 비용 없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크리마 리뷰 솔루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신규 고객사도 동일한 월 이용료로 동영상 리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크리마 관계자는 "온라인 콘텐츠는 블로그 텍스트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거쳐 유튜브 동영상까지 왔다. 리뷰 콘텐츠도 변화하는 것이 당연하다"며 "제품 정보 전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리뷰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
부꾸미
제10회 청년 기업가 대회 참여모집 (-09/30)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