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보라빛 물든 美 타임스퀘어"…갤Z플립4·BTS 뜨자 여기저기 '찰칵'

머니투데이
  • 뉴욕(미국)=김승한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VIEW 7,416
  • 2022.08.11 10:24
  • 글자크기조절
  • 의견 남기기

[갤럭시 언팩 2022]

갤럭시Z플립4 X BTS_뉴욕타임스스퀘어. /사진=삼성전자
갤럭시Z플립4 X BTS_뉴욕타임스스퀘어. /사진=삼성전자
현지시간 10일 오후 4시. 세계적 명소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가 온통 보라빛으로 물들었다. 제갈길 바쁜 뉴요커들은 물론 전세계 각국에서 몰려온 관광객들은 대형 스크린에 한 영상이 재생되자 일제히 시선을 집중했다.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삼성전자 (53,900원 ▼600 -1.10%)와 BTS가 컬래버레이션한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이다.

보라색은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Z플립4의 대표 색상이다. 갤럭시Z플립4에 사용된 보라색의 정식 명칭은 '보라 퍼플'이다. 보라색은 BTS를 상징하는 색상이기도 하다.

이날 타임스퀘어에 영상이 재생된 스크린 개수는 총 15개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해당 영상은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 2개와 '갤럭시Z플립4 광고'가 묶인 총 10분 분량의 영상으로 1시간 동안 반복 상영됐다.

약 4분20초 분량의 첫 번째 영상에선 BTS 팬인 주인공 소녀가 갤럭시Z플립4를 통해 가상의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경험을 소녀의 시각으로 전달하는 내용이다. 지난 6월 발매된 BTS의 'Yet to come'에 맞춰 이야기가 흘러갔다.

두 번째 영상 '오버 더 호라이즌 2022'은 BTS 멤버 전원이 Z플립4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는 순간을 표현했다. 1분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BTS 멤버가 갤럭시Z플립4으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들을 BTS 에너지로 표현했다. 삼성전자는 현장에서 디지털 옥외 광고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BGM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Z플립4 X BTS_뉴욕타임스스퀘어. /사진=삼성전자
갤럭시Z플립4 X BTS_뉴욕타임스스퀘어. /사진=삼성전자
이날 인파가 몰린 타임스스퀘어에서 BTS의 깜짝 등장은 행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BTS를 알아본 시민들은 반가운 듯 스크린을 가리켰고, 영상을 촬영하거나 BTS를 배경으로 셀카를 찍었다.

맨허튼에 거주한다는 실비아(24)씨는 "지나가다 BTS 영상이 나와 깜짝놀랐다"며 "갤럭시 폴더블폰 광고 영상이 너무 멋있게 표현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같은 시간 영국 런던 피카델리 서커스에서 이를 동시 상영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서울 코엑스와 일본 도쿄 시부야 등에서도 오는 13일(한국시간) 오후 12시부터 같은 영상을 방영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코스피 최악땐 1920선…"관망 vs 태종이방원 대응"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제2회 MT골프리더 최고위 과정 모집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사회안전지수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