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부문 1위

머니투데이
  • 오상헌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2.11.29 13:53
  • 글자크기조절
2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2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한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6회에 걸쳐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조사는 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이라는 기본 철학 아래 'KB스타뱅킹'과 '리브 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9To6 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제도·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모니터링해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 중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이 동네 뜬다더니…"살기 좋은 동네 1위, 강남 아니었네"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부꾸미
사회안전지수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