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속보
VIP
통합검색

LF몰, 전문 크리에이터 '엘플루언서'로 라방 강화

머니투데이
  • 정인지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3.01.26 09:50
  • 글자크기조절
LF몰 엘플루언서/LF
LF몰 엘플루언서/LF
LF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문 크리에이터 '엘플루언서(LFluencer)'로 방송 콘텐츠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엘플루언서'는 LF몰과 영향력 있는 사람을 뜻하는 인플루언서를 조합한 합성어로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를 선정해 라이브방송에서 LF몰 상품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로 육성,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말 서류전형, 현장오디션을 통해 모집된 9명의 엘플루언서 1기는 틱톡커,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뮤지컬배우, 백화점 MD, 카레이서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인물들로 선정했다.

엘플루언서들은 LF몰 미디어커머스팀과 함께 '패션', '리빙', '뷰티' 카테고리에 맞춰 방송을 기획하고 소개한다. 시청자 중심 생활 밀착형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예정된 LF몰 엘플루언서 방송 콘텐츠로는 명품 슈즈를 소개하는 '패션 유튜버 미니파이의 핫이슈즈'와 40만 틱톡커가 핫 아이템을 소개하는 '강수영의 해시태그', 울산 모터 스포츠팀 레이서의 추천 아이템을 선보이는 '레이서 희지의 액티비티 쇼핑', 뮤지컬 배우 류한샘의 '한샘 겟올라잇' 등이 있다. 오는 3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엘플루언서 각각 월 1~2회 방송을 진행한다.

LF 미디어커머스팀 한민주 팀장은 "엘플루언서들은 LF몰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전문성을 갖춰 경쟁력 있는 쇼호스트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1기를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기수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주요뉴스

"금리 높네" 개인들 몰려가 7400억 샀는데…'휴지조각' 위기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날씨
  • 건강쏙쏙

많이 본 뉴스

제 3회 MT골프리더 최고위 과정 모집
부동산 유튜브 정보채널 부릿지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