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VIP
통합검색

실시간 소통으로 팬덤 관리하고 굿즈 판매까지…'플링크' 출시

머니투데이
  • 최태범 기자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톡 나에게 전송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 문자
  • 2023.03.30 16:08
  • 글자크기조절
실시간 소통으로 팬덤 관리하고 굿즈 판매까지…'플링크' 출시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가 라이브 스트리밍 기반 신규 서비스인 '플링크(FLNK)'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링크는 '팬덤(Fandom)'과 아티스트를 '연결(Link)'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글로벌 팬덤과 아티스트가 긴밀히 소통하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비마이프렌즈는 고객사가 플링크를 통해 온라인 팬미팅과 팬사인회 등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라이브 스트리밍 전문팀을 구성·운영한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등 실시간 자막도 제공해 글로벌 팬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플링크는 이커머스 기능도 갖췄다. 팬들은 라이브 스트리밍과 연계된 굿즈 등 유형 상품과 디지털 이용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플링크에 모이는 전 세계의 팬덤을 위해 아티스트 인터뷰와 같은 독점 콘텐츠를 다국어로 제공한다.

배상훈 비마이프렌즈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플링크는 라이브 이벤트의 기획·운영부터 굿즈 등 연계 상품 판매와 독점 콘텐츠까지 제공해 고객사와 팬덤에게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는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이어 "플링크를 통해 더 많은 아티스트와 브랜드, 크리에이터가 다양한 방법으로 팬덤과 소통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네이버 메인에서 머니투데이 구독 카카오톡에서 머니투데이 채널 추가

베스트클릭

오늘의 꿀팁

  • 뉴스 속 오늘
  • 더영상
  • 날씨는?
  • 헬스투데이

많이 본 뉴스

K-클라우드 · AI 프런티어 컨퍼런스
풀민지

포토 / 영상

머니투데이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