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2.40 690.18 1128.50
보합 4.34 보합 8.8 ▼0.7
+0.21% +1.29% -0.06%
메디슈머 배너 (7/6~)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남들 보기에 '쓸모 없는 짓'도 '행복의 열쇠' 될 수 있다

[따끈따끈 새책] '쓸모없는 짓의 행복'…자신이 원하는 일 찾을 때 행복도 온다

머니투데이 김지훈 기자 |입력 : 2016.07.09 03:10
폰트크기
기사공유
남들 보기에 '쓸모 없는 짓'도 '행복의 열쇠' 될 수 있다

1년 안에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완독하려는 사람, 미국 메이저리그의 모든 구장에서 경기를 관람하려는 애호가. 먼 길을 기약 없이 걷고 있는 여행자….

자기계발 전문가이자 사업가인 크리스 길아보가 신간 ‘쓸모없는 짓의 행복’에서 소개한 ‘인생의 목표’를 찾은 이들이다.

이들의 목표는 세속적 관점에서 쓸모없는 짓으로 비칠 수 있다. 하지만 저자는 남의 인정이 아닌 자신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일에 힘을 쏟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기만 해도 신 나는 일’을 할 때 진정한 자아실현도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세계적인 초밥 요리의 거장인 일본인 오노 지로는 훌륭한 참치를 찾아낼 때 ‘승리자의 기분’을 만끽한다. 이 장인은 초밥 요리 과정에서 기초적 단계인 재료 선별에서도 행복감을 느낄 만큼 초밥 요리를 사랑했으며 열정을 바쳤다는 얘기다.

저자는 매일 쳇바퀴 도는 것처럼 지루한 일상에서 문득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뭘까’ 생각했다. 이런 그가 진정한 행복을 찾아 자신만의 목표로 내건 건 세계 여행. 200여 개국을 넘나들며 다양한 사람을 만났다. 저자는 이들의 사연 속에서 ‘자기만의 삶’을 찾는 이가 진정한 행복도 찾는다는 깨달음을 얻게 됐다.

저자는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을 ‘언젠가’로 미루는 것이 아니라 ‘오늘’ 집중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삶은 영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좁은 식견으로는 목표 달성이 힘들다.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많은 시행 착오를 겪게 되는데 이를 극복하고 나아가기 위해선 열린 태도가 필요하다.

◇쓸모없는 짓의 행복=크리스 길아보 지음. 고유라 옮김. 더퀘스트 펴냄. 300쪽/1만5000원.

※ 이 기사는 빠르고 깊이있는 분석정보를 전하는 VIP 머니투데이(vip.mt.co.kr)에 2016년 7월 8일 (06:51)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